겨울감성 느낄 수 있는 겨울여행지 5곳

매서운 겨울 바람이 부는 겨울, 집 밖은 위험하다고 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겨울만의 매력을 느끼고 겨울감성을 느끼고자다양한 곳으로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오늘은 겨울감성 느낄 수 있는 겨울여행지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각 여행지마다 저마다의 매력과 특징이 있으니, 미리 그 매력과 특징을 알아보고 여행하신다면 더욱 즐겁고 낭만이 있는 여행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지금부터 겨울감성 느낄 수 있는 겨울여행지 5곳을 알아보시죠!

 

 1.  매서운 추위 녹여줄 겨울 온천 여행지 충청남도 아산

충남 아산은 우리나라 대표적인 온천인 온양온천을 비롯해 파라다이스 스파도고, 도고별장 스파피아, 켄싱턴리조트도고 등이 위치해 있습니다. 또한 입소문난 맛집들도 많이 있기 때문에 특히 날씨가 추워지기 시작하면 관광객이 늘어나는 지역이랍니다. 

 

 

아산의 온천은 세종대왕을 비롯해 세조와 현종, 숙종, 영조, 정조, 흥선대원군 등 수많은 임금과 왕실 가족들이 병치료를 위해 방문하기도 한 곳으로, 온천수가 실리카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섭씨 44~60도의 온천수로 유명합니다.

 

 

충남 아산에서 온양온천 외에도 즐길 수 있는 여행지로는,  그리스 산토리니에 온 듯한 느낌을 주는 파란 지붕에 하얀색 벽으로 가득한 지중해마을, 이순신장군의 정신과 위업을 볼 수 있는 현충사, 태극기 휘날리며 촬영지이면서 아름다운 성당으로 유명한 공세리 성당 등이 있습니다.

 

 

 2.  평창동계올림픽과 황태로 유명한 강원도 평창

두번째 겨울여행지는 겨울철 우리나라 최고 여행지를 뽑으라면 평창을 빼놓을 수 없을 것입니다. 평창은 평창동계올림픽을 유치하기도 했고 추운 날씨로 황태를 만드는 황태덕장 구경을 비롯해, 각종 동계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곳들도 많이 있습니다.

 

 

휘닉스파크에서 스키, 보드를 즐길 수도 있고, 루지와 짚라인 등도 즐길 수 있고, 황태를 말리고 있는 황태덕장을 방문하고 포슬포슬한 황태정식을 즐기며 겨울감성을 느껴 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평창 여행지로는 양떼를 구경 할 수 있는 양떼목장(하늘목장, 양떼목장, 삼양목장), 허브향기를 가득 머금고 있으며, 애견동반도 가능한 허브나라농원, 평창송어축제와 눈꽃축제를 즐길 수 있는 대관령 눈꽃마을 등이 있습니다.

 

 

 3.  겨울경치가 뛰어난 지리산과 섬진강을 즐길 수 있는 전라남도 구례

추운 겨울 산과 강을 찾는 사람들이 얼마나 있을까요?  매서운 바람 속에서도 겨울산과 강의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곳이 있는데, 바로 구례에 위치한 지리산과 섬진강이 바로 그 예입니다. 겨울 풍경이 아름다워 입소문을 타면서 관광객들이 늘고 있다고 하는데요. 경남 산청군과 전남 구례군에 걸쳐 있는 지리산 종주와, 강을 따라 여행하는 강의 경치를 구경하며 겨울산과 겨울강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전남 구례 겨울여행지는 배산임수 지형에 호남지방을 대표하는 양반가옥으로 유명한 운조루, 추억의 볼거리가 풍성한 구례5일장(매달 3, 8, 13, 18, 23, 28일에 열림), 천년고찰 화엄사, 지리산 중턱에 위치한 구례예술인 마을의 각종 체험 등이 있습니다.

 

 

 4.   겨울감성 낭만을 낚을 수 있는 충청남도 서천

서천은 금강의 갈대밭과 우리나라 3대 철새 도래지로 지정되어 잘 보존된 생태계를 찾는 철새들을 보며 겨울감성을 느낄 수 있는 겨울여행지입니다. 금강에 얼음이 얼기 시작할때쯤이면 이 곳을 찾는 겨울 철새들이 찾아오는데요. 특히 해가 산 너머로 넘어가는 저녁 시간 때 방문하면 갈대밭 사이로 날아드는 철새들의 모습이 장관을 이루고, 멋진 겨울 인생샷도 건질 수 있습니다. 

 

 

특히 11층 높이의 철새조망대는 국내 최대 규모로, 360도 회전하는 전망시설에서 고니, 말똥가리, 오리, 개리, 물떼새 등 다양한 겨울 철새들의 모습을 볼 수 있고, 꿩, 금계, 오리, 닭 등의 알을 부화시키고 관찰할 수 있는 체험도 할 수 있으며, 특히 12월에는 군산철새관광페스티벌도 열린다고 합니다.

 

 

서천 겨울여행을 하시는 경우, 국내 4대 갈대밭 중 하나로 23만 제곱미터 규모의 거대한 갈대를 구경할 수 있고 JSA공동경비구역 촬영장으로도 잘 알려진 신성리 갈대밭과, 95% 해송으로 이뤄진 해송군락지 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도 방문해 보시면 더욱 겨울감성을 느낄 수 있는 서천 겨울여행이 될 것입니다.

 

 5.  겨울산행의 묘미 전라북도 진안

산행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각 계절마다 산이 가진 매력이 다 틀리다고 하시죠.  특히 하얀 눈과 서리가 내려앉은 겨울산이 주는 매력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전북 진안에 위치한 마이산은 1억년전 호수 바닥이 지각 변동에 의해 솟아올라 기이한 봉우리 암마이봉과 숫마이봉 한쌍을 만들어 낸 특이한 형상과, 마치 폭탄을 맞은 듯한 바위들로 세계 최대 규모의 타포니(Tafoni)지형을 자랑하고 있어 겨울산 등반의 묘미를 더욱 더해준다고 합니다.

 

 

진안 겨울여행 중 마이산 외에도 겨울철이면 주홍빛으로 물든 메타세콰이어길을 걸어보시고, 치유숲에서 편백나무 반식욕도 즐겨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진안의 경우 홍삼으로 유명하지요. 각종 홍삼 관련 다양한 먹거리를 비롯해 진안 지역 특산물(진안 인삼, 홍삼 한우, 버섯, 막거리 등)을 즐겨보시면 겨울감성 충만한 겨울여행이 될 것입니다.

 

이상 겨울의 매력과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겨울여행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골프 끝판왕 1,850km 몽골초원 가로지르는 14,000타 골프 코스에 도전중인 스크래치 골퍼

초보자부터 시작해 아마추어, 세미프로, 프로까지 푸른 잔디 위에서 하얀 공을 치는 즐거움을 선사하는 스포츠 골프! 골프는 이제 이제 많이 대중화 되었습니다. 골프는 보통 18홀을 돌면서 누가 최저타를 치는지..

divorce-joseph.tistory.com

 

버락오바마 대통령이 임기 후 여행한 꿈의 휴양지 3곳

지금 트럼프 대통령이 집권하기 전 미국 최초의 흑인대통령인 버락오바마 대통령은 2009년 1월부터 2017년 1월까지 8년여간 미국을 이끈 대통령으로 2009년 노벨평화상 수상, 의료보험개혁, 50년간 단절된 쿠바..

divorce-joseph.tistory.com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