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jpg변환 프로그램 없이 하는 방법 꿀팁

pdf jpg 변환 방법



일을 하다 보면 pdf파일을 jpg 그림파일로 변환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생깁니다. 그 때마다 일일히 캡쳐해서 일하다 보면 일에 효율도 안 오르고 귀찮기도 해서 좋은 방법이 있는지 찾아봤습니다. 특별히 프로그램이 없어도 pdf jpg변환을 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 사이트와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pdf파일을 jpg로 변환하는 프로그램이나, 별도 프로그램 없이 변환할 수 있는 사이트는 많이 있으나 제가 그동안 사용해오면서 편하고 다양한 기능을 가진 사이트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오늘 소개하는 사이트는 Smallpdf라는 사이트로 PDF를 다양한 파일형태로 변환시키거나 반대의 작업을 할 수 있으며 심지어 pdf합치기, 분할, 회전, 잠금해제, 암호 설정 등도 할 수 있습니다.


Smallpdf site URL : https://smallpdf.com/kr


pdf jpg변환 방법 및 절차


위에서 소개한 사이트에 접속하면 다양한 메뉴들을 볼 수 있는데요! pdf파일을 그림파일인 jpg형식으로 변환할 수 있는 노란색 네모(빨간 테두리)를 눌러주세요!



SmallPdf에서 변환하는 방법은 간단하게 파일을 드래그 하는 방법으로 업로드 하여 진행할 수 있으며 pdf문서 내에 있는 모든 이미지를 변환한 수 있고 페이지 전체를 이미지화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모든 플랫폼에서 사용 가능하며 이런 작업은 클라우드 상에서 진행되므로 사용자의 하드디스크 용량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이제 작업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화면 제일 위쪽에 나오는 노란 부분에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끌어 넣기) 하시거나, 파일선택을 눌러 경로에 있는 파일을 선택해 업로드 하세요.



업로드 하는 시간은 파일 용량과 네트워크 속도 등에 따라 시간차이가 있습니다. 파일 용량이 제법 크다면 여유를 가지고 기다려 주셔야 합니다. 업로드가 다 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업로드 된 파일명이 보이고 오른쪽에 어떻게 변환할 것인지 선택해 주세요.

개별이미지 추출은 pdf문서 내에 있는 이미지를 추출해 내는 것이고, 전체 페이지 변환은 이미지와 텍스트 전체를 하나의 jpg파일로 변환해 주는 작업입니다. 저는 두번째 메뉴인 전체페이지 선택을 해 보았습니다.



선택한 작업을 클릭하고 나면 pdf jpg변환이 시작됩니다. 이 또한 약간의 시간이 소요되므로 기다려 주시면 되구요. 처리중이라는 문구에서 아래와 같이 이미지가 나타날 때까지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이제 마지막 다운로드만 받으시면 됩니다. zip파일로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시면 지동으로 내컴퓨터로 저장되며 압축을 푸신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드롭박스나 구글드라이브로 바로 저장하는 기능도 제공하는데요! 이 경우 드롭박스나 구글드라이브에 로그인되어 있어야 합니다.


오늘은 pdf jpg변환 프로그램 없이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SmallPdf사이트는 이런 작업을 하는 유저에게 꽤나 유용하고 저 또한 가끔씩 사용하고 있습니다.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