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노선 시간표 요금 정보 총정리

SRT노선 요금 시간표


SRT 노선 시간표 요금 정보 총정리

우리나라 철도는 기간을 거듭할 수록 좋고 빠르고 편안한 고속철도로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기차여행을 하면 기차 나름의 특이한 매력과 재미가 있으며, 기차를 이용해 장시간 이동을 하면서 느낄 수 있는 향수가 있기도 합니다. 기차는 많은 사람들을 한번에 이동시켜 줄 수 있는 편리하고 안전한 교통수단인데, 어릴 적 기억을 떠올려 보면 통일호, 비둘기호, 새마을호 같은 기차를 타고 가면서 먹었던 계란과 사이다도 생각나고 경춘선을 타고 MT를 갔던 기억 등 정말 다양한 기억들이 떠오릅니다. 

요즘은 KTX로 인해 빠르게 전국을 오갈 수 있게 된지 오래고, 2016년 부터는 SRT가 경부고속선과 호남고속선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저는 아직 SRT를 타보지 못했는데 기회가 되면 꼭 타고 시골에 가고 싶은 생각이 드네요. 제 시골이 전라도 고흥이랍니다. SRT는 총 10량으로 이뤄져 있으며 하루 총 32편을 운영하며 시속 300Km/h의 고속으로 운행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SRT노선, 시간표, 요금 정보를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SRT노선

SRT노선은 경부고속선과 호남고속선으로 나뉘는데요, 오송역까지는 같은 구간을 운행하지만 오송역을 지나면서 경부고속선과 호남고속선은 각각 부산과 목포를 향해 달리게 됩니다. SRT는 수서, 동탄, 지제역에 SRT전용역을 운영하고 있으며 경부선과 호남선 SRT노선은 아래 그림을 참조하세요.


SRT 경부고속선 운행 노선 : 수서 - 동탄 - 지제 - 천안아산 - 오송 - 대전 - 김천(구미) - 동대구 - 신경주 - 울산 - 부산

SRT 호남고속선 운행 노선 : 수서 - 동탄 - 지제 - 천안아산 - 오송 - 공주 - 익산 - 정읍 - 광주송정 - 나주 - 목포



2. SRT 시간표 

SRT 시간표는 경부선과 호남선 각각 상행과 하행 시간표로 나뉘게 됩니다. 수서에서 출발해 부산까지 도착하는데는 약 2시간 30분정도가 걸리며 수서발 부산행 철차는 05:30분이며 막차는 22:40분입니다. 열차는 약 최소 5분에서 최대 30분 단위 간격으로 출발합니다. 시간표를 보시면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역은 대부분 정차하지만 그 외 동탄, 지제, 오송, 김천(구미) 등과 같은 역은 열차 운행 배차 간격이 넓은 편이므로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부산 출발 수서행 첫차는 05시이며, 막차는 23:00에 출발합니다. 초록색으로 표시된 열차시간은 2017년 3월부터 적용되는 시간입니다.



호남선 수서발 목포행 SRT기차는 첫차 05:10분이며, 막차는 23:00입니다. 열차 간격은 5분 ~ 1시간 10분 간격으로 출발합니다. 



목포에서 출발해 수서도착하는 SRT 호남고속선 열차 시간은 첫차 06:30분, 막차 22:30분입니다. 



3. SRT 요금 정보

빠른 SRT를 이용하면서 제일 먼저 드는 생각이 얼마나 빠르게 도착할 수 있고 요금이 얼마인지 궁금한 생각일텐데요, SRT는 특실과 일반실로 나뉘어 있습니다. SRT경부선 특실 수서에서 부산까지는 76,300원이며 일반실은 52,600원입니다. 하얀색은 특실요금이며, 붉은 살구색은 일반식 요금입니다.



SRT 호남선 특실 수서에서 목포까지는 67.400원이며, 일반실은 46,500원입니다. 



SRT요금은 경부선과 호남석 각각 표를 참고하시면 쉽게 가격이 얼마인지 아실 수 있습니다. SRT 승차권 구매는 열차 출발 1개월 전 07시부터 열차출발 20분 전까지 구입이 가능하며 만약 앱을 이용하신다면 5분전까지도 티켓을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SRT승차권을 할인권이 있는 경우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한 후 할인쿠폰 메뉴에서 할인쿠폰을 조회해 볼 수 있으며, SMS로 전송된 쿠폰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해 할인된 승차권을 구입 할 수 있다고 합니다.

SRT에 반려동물인 개나 고양이를 같이 태우고 가는 경우 반려동물은 가방 등에 넣어 보이지 않도록 하고, 광견병 예방접종 등 필요한 예방접종을 한 경우에 같이 여행 할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 중 다른 사람들이 두려움을 가질 수 있는 투견이나 맹금류, 뱀과 같은 동물은 불가능하며, 반려동물의 소리나 행동, 냄새 등으로 불편을 주지 않아야 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SRT노선, 시간표, 요금 정보를 정리해 드렸습니다. SRT로 인해 교통수단을 이용 할 수 있는 선택의 폭이 넓어져 좋은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SRT홈페이지(https://etk.srail.co.kr/)의 내용을 참고해 작성했습니다.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