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상품권 사용처 및 구입처 안내

sk상품권 사용처 및 구입처

SK상품권 사용처 및 구입처 안내

설명절이 다가오면서 상품권 구입해 선물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상품권은 아무래도 주고자 하는 상대가 어떤 선물을 받으면 좋을지 모르는 경우, 원하는 물건을 직접 구입해 사용할 수 있어 받으시는 분들도 좋아하는 선물 중 하나입니다. 상품권을 구입하시는 분들은 어디서 구입해야 하는지, 상품권 받으신 분들은 어디서 사용 할 수 있는지 궁금하실텐데요! 오늘은 SK상품권 사용처 및 구입처에 대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sk상품권 구입처

상품권 구매는 개인구매와 법인구매로 나눠져 있으며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구입할 수 있습니다. 상품권은 특히 현금결제만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세요! 

작년인 2016년 1월부터는 법인신용카드나 법인체크카드로도 상품권 구매가 불가능해졌으며 현재 지사 및 직영주유소에서만 구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는 구입처는 SK직영 주유소인데요! 각 지역별 주유소를 확인하고 싶다면 Enclean 홈페이지(https://www.enclean.com/brand/brand.findStation.list.do)의 주유/충전소 찾기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저는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sk주유소를 확인해 봤는데요! 총 4군데가 검색되었습니다. 내가 찾고 싶은 곳이 있다면 위의 링크를 이용해 아래 그림처럼 검색해 보시면 됩니다.



그 외에는 아래 첨부해드린 각 지역별 지사 및 영업소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2. SK상품권 사용처

사용할 수 있는 분야는 주유/가스, 백화점, 대형마트, 홈쇼핑, 면세점, 레스토랑, 레져, 여행, 건강, 패션 등 다양한 가맹점들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지한 상품권에는 사용할 수 있다고 표시되어 있지만 제휴가 종료되어 사용할 수 없는 제휴점들도 있으니 미리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sk상품권은 기본적으로 기름을 넣거나 가스를 충전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국에 있는 sk주유소나 sk가스충전소에서 사용할 수 있으므로 아무래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국의 많은 백화점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뉴코아백화점, AK플라자,  동아백화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가지고 계신 상품권에 적혀 있지만 사용할 수 없는 백화점들도 있는데요! 대구백화점이과 아이파크백화점은 2016년 1월 1일부 / 대동백화점은 2015년 11월 30일부 / 엔터식스는 2016년 1월 21일부 / 백화점 세이는 2016년 2월 1일부 / 디큐브 거제 백화점은 2016년 3월 10일부로 제휴가 종료되어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대형마트는 홈플러스, 롯데마트, 뉴코아아울렛, 메가마트, 동아마트, 롯데슈퍼, 세이브존, 서원유통, 2001아울렛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이웨이마트와 모다아울렛은 제휴가 종료되어 사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홈쇼핑과 면세점은 현재 모두 제휴가 종료되어 사용 할 수 있는 가맹점이 없는 상태입니다. 레스토랑은 파로그랜드와 비오토피아, 인천공항 환승 호텔 레스토랑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파게띠아와 불고기브라더스, 아웃백, 빕스, 투썸플레이스, 비비고, 차이나팩토리 등은 제휴가 종료되었다고 합니다.

베이커리 및 도서공연 또한 모든 제휴가 종료되어 사용 할 수 있는 사용처가 없는 상태입니다. 통신 사용처는 sk텔레콤에서 이용요금, 미납요금, 최초단말기 구입대금, 가입비 완납 처리시에 sk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호텔 사용처는 쉐라톤워커힐, W서월워커힐호텔, 인천공항 환승 호텔, 현대호텔(경주, 경포대), 포도호텔(제주)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주그랜드호텔 호텔농심, 파라다이스호텔(부산), 롯데호텔, 노보텔앰베서더 부산, 서울 신라호텔, 제주 신라호텔과는 제휴가 종료되어 사용할 수 없습니다.

레저는 핀크스골프클럽(제주), 여행은 투어비스와 제휴가 맺어져 있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패션 사용처는 타미힐피거(명동/압구정직영점) DKNY(직영점), 클럽모나코(직영점), CK(직영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렌터카는 sk렌터카, 정비는 스피드메이트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오늘은 SK상품권 사용처 및 구입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정리하다 보니 구입은 현금만 가능하다는 점과 사용시 제휴가 종료되어 사용 할 수 없는 사용처들이 많이 있다는 점 꼭 알아두어야 할 것 같습니다.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