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z파일 압축풀기 초보자도 쉽게 하는 방법

7z파일 압축해제 정말 간단한 방법



우리나라에서는 압축할 때 zip파일, alz 등을 대부분 많이 사용하는데요! 해외에서는 7zip도 꽤 많이 사용합니다. 7zip으로 압축하게 되면 7z라는 확장자를 사용합니다. 이걸 처음 보는 유저들은 조금 당황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컴퓨터 파일을 압축하는 원리는 거의 비슷하고 우리나라에서 많이 사용하는 압축프로그램인 한집이나 알집, 반디집 같은 프로그램으로도 대부분 7z파일 압축을 풀 수 있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7z파일 압축풀기 방법 및 순서


제가 임시로 만든 7z 파일을 알집으로 압축 해제 하는 방법과 순서를 간단히 소개해 보겠습니다.


먼저 알집이나 한집, 반디집과 같은 컴퓨터 파일 압축 프로그램을 준비하세요. 없으신 분들은 포털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으니 해당 단어로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본인이 가지고 있는 압축파일이 있는 폴더로 가시구요! 압축파일을 더블클릭 하시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메뉴를 통해 압축파일 프로그램을 실행시키세요.



저는 알집을 이용했는데요~ 압축파일.7z파일을 더블클릭하니 아래와 같이 4개의 파일이 압축되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다음순서는 압축풀기 할 순서입니다.



압축풀기를 누르면 압축을 풀었을 때 어느 경로에 저장할지를 지정해 줘야 합니다. 컴퓨터가 임의로 지정한 위치에 압축을 풀 수도 있지만 원하는 경로에 바로 저장할 수도 있으니 경로를 지정하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주 간단하게 압축이 풀리고 압축풀기 완료라는 메세지가 떴습니다. 파일목록, 작업내역, 오류내역을 확인할 수 있구요~ 폴더열기를 통해 압축 해제된 파일이 있는 폴더로 바로 접근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7z파일 압축풀기 방법에 대해 소개해 봤습니다. 제가 소개한 알집 말고도 다양한 압축프로그램을 통해 간단히 해제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처음본 압축파일이라고 당황할 필요 없겠죠?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