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공무원 봉급표 인상률 3.5%

2017년 공무원 봉급표


2017년 공무원 봉급표

공무원직의 인기가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아 요즘 공무원이 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공시생이라는 단어가 등장한지도 꽤 오래되었습니다. 요즘 공무원 되기는 하늘의 별따기처럼 어렵다고 하는데요! 


공무원과 공무원을 준비하시는 공시생분들께서는 2017년 공무원 봉급표가 꽤 궁금하실 꺼에요.

공무원들은 안정된 직장과 봉급을 받고, 복지정책도 좋은데요! 2017년에는 2016년에 비해 공무원 봉급이 약 3.5%인상되어 전체 정부 예산이 400조원이 넘는다고 합니다. 

근로자로써 노동력을 제공하고 받는 돈은 그 명칭에 상관없이 다 월급이나 급여, 봉급 등의 어떤 단어를 사용해도 무방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일반인들은 보통 월급, 또는 급여라고 하는데 공무원들 급여를 봉급이라고 하는 이유는 봉사하고 받는 돈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공무원 헌장에도 공무원은 국가에 헌신하고 국민에 봉사한다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1. 2017년 공무원 봉급표

공무원 봉급표


2017년 9급 공무원 1호봉 기본급은 1,393,524원, 7급 공무원 1호봉은 1,731,348원이 책정되었습니다. 공무원 봉급은 매년 물가상승과 사회 직장의 월급 등과 비교하여 격차에 따라 인상률이 책정됩니다. 



공무원들이 받는 급여는 기본급에 각종 수당이 더해지는데요~ 그 수당이 꽤 되기 때문에 기본급만 보면 적어 보이지만 이 외에 받는 수당들과 복지혜택을 합치면 꽤 많은 급여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공무원은 호봉제가 적용되어 매년 호봉이 올라가면서 기본급이 올라가게 됩니다. 

기본급의 인상은 커 보이지 않지만 기본급을 토대로 수당이 산정되는 것들이 많이 때문에 수당인상률까지 따지면 매년 꽤 많은 급여 인상이 된다고 합니다.


2. 공무원 수당

공무원 수당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공무원들은 각종 수당이 많아 기본급 외에 받는 돈이 꽤 되는데요~ 공무원 수당은 총 31개 종류의 수당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초과근무수당을 비롯해 상여금, 가족수당, 주택수당, 육아휴직수당, 명절휴가비 등의 각종 수당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2017년 공무원 봉급표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안정적이고 복지가 잘 되어 있는 공무원의 인기가 높다는 것은 사실 시장경제가 좋지 않다는 반증이기도 합니다. 그만큰 세상 살기 어렵기 때문에 조금 더 안정적인 직업에 사람들이 몰리는 현상이 계속되고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공무원 시험 공부하시는 분들 화이팅입니다. 꼭 시험 합격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 뿅뿅 날려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