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로 떠나는 여행객들이 인천공항에서 즐길 수 있는 서비스 10가지


해외에 여행을 가거나 업무상 출장을 가는 등 비행기를 탈 일이 있을 때 이용하게 되는 인천공항은 공항서비스평가에서 11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할 정도로 깨끗하고 서비스가 좋기로 유명합니다. 해외로 나가야 할 일이 있을 때 인천공항을 가게 된다면 인천공항이 제공하는 수많은 서비스 중 내가 이용할 만한 서비스가 무엇이 있는지 알아두면 좋을 것입니다. 지금부터 해외로 떠나는 여행객들이 인천공항에서 즐길 수 있는 서비스 10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출국장 대기 인원 찾아보기 서비스

특히 공항에 사람이 많이 몰리는 시즌이면 출국장에도 긴 줄이 생기는데요! 특히 징검다리 휴무나 추석, 설날과 같은 긴 연휴가 있을 때면 더욱 사람들이 공항에 많이 몰리게 됩니다. 이럴 때는 보통 1~2시간 정도는 기다려야 합니다. 이럴 때 여러개의 출국장 중 조금이라도 사람이 적은 곳을 택하고 싶다면 녹색검색창(네이버)에 인천공항 출국장이라고 검색하시면 현재 2~5번 출국장에 몇명의 사람이 대기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2  푸드코드 푸드온에어

여행은 뭐니뭐니 해도 먹방이 최고라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있는데요! 여행에서 먹거리가 빠지면 안 되겠죠! 비행기를 타기 전 허기진 배를 채우고 싶은데 뭔가 싸면서도 맛있는 가성비 좋은 음식을 먹고 싶다면 지하 1층에 위치한 푸드온에어를 이용해 보세요. 음식 종류에 따라 스튜디오 1, 2로 나눠지는데 스낵 종류가 가격이 싸고 맛도 좋다고 합니다.


 <출처 : 노노밍님 블로그>


 3  세탁 및 외부보관까지 가능한 세탁소 클린업에어

공항 이용시 더러워진 옷을 세탁하거나, 겨울철 더울 나라로 여행할 때 두꺼운 외투를 보관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특히 인천공항 외부보관 서비스로도 유명한 클린업에어는 겨울철 더운 나라를 여행하는 여행객들에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외투보관은 이용하는 항공사에 따라 다르지만 일정 기간 무료로 보관할 수 있으며 그 이후부너는 하루당 비용이 청구됩니다.


<출처 : 뽀뽀니님 블로그>

 4  찜질방 스파온에어

공항을 이용하다 보면 장시간 기다리는 일이 꽤 많습니다. 항공기 시간이 많이 남았거나 일찍 도착하는 등 여러 상황이 있을 수 있는데 이 때 피로를 풀고 시간도 보낼 수 있는 장소가 필요합니다. 경우에 따라 인천 공항에서 노숙을 하거나 피곤하게 의자에서 잠을 청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럴 때에는 찜질방 스파온에어를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입니다. 일반 찜질방보다 가격은 약간 비싸지만 캐리어 입구 무료보관, 각종 샤워용품(바디워시, 샴푸, 비누, 칫솔, 바디로션 등) 구비되어 있고 외출도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 보내기 참 좋습니다.


<출처 : 신사동그여자님 블로그>


 5  공항 카운터 기다릴 필요 없는 셀프체크인

공항의 셀프체크인 서비스는 굳이 공항 카운터에서 길게 줄 서서 체크인 할 필요 없이 체크인 기계 체크인과 수화물 위탁을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용방법 또한 주변에 안내해 주시는 분이 계시기 때문에 잘 모르면 그 분들에게 물어보시면 쉽게 셀프체크인을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이슬김군님 블로그>


 6  천원에 즐길 수 있는 샤워실

출입국 심사를 받고 난 후 여객터미널층에서는 샤워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환승고객들에게 샤워실 사용은 무료지만 그 이외에는 3,000원을 내면 이용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비행기 이용 전 간단히 샤워를 하고 싶다면 이용해 볼 만 합니다. 개별룸에서 샤워할 수 있고 수건과 치약, 칫솔, 드라이기 등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출처 : 노노밍님 블로그>


 7  불필요한 짐을 맡길 수 있는 수화물 보관소

피치 못하게 불필요한 짐을 공항까지 가지고 오게 된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각종 가방부터 전자제품인 노트북 같은 제품까지 맡길 수 있다고 합니다. 최소 4,000원부터 10,000원 사이의 가격으로 여행에 불필요한 짐을 맡길 수 있습니다. 위치는 3층 체크인카운터 M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출처 : 째블리님 블로그>


 8  인터넷과 프린터 이용 가능한 인터넷 카페

공항에서 노트북 이용과 프린트, 복사, 팩스 서비스 등을 이용하고 싶다면 인터넷카페를 이용해 해당 서비스를 누릴 수 있습니다. 이런 서비스와 더불어 음료를 마실수도 있기 때문에 사업을 하시거나 출국 전 급하게 이런 서비스가 필요하다면 인터넷카페를 이용해 보세요. 위치는 일반여객터미널2층, 면세여객터미널3층, 여객터미널 환승편의시설 4층에 있습니다.


<출처 : 브로콜리님 블로그>

 9  모바일 충전시설

요즘 각종 휴대용 기기들을 많이 사용하는데 특히 휴대폰이나 노트북 등 충전이 필요한 기기들이 있습니다. 여행 전 이런 기기들을 충전할 수 있는 충전시설이 인천공항에는 곳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탑승동 2층 좌우측 끝, 여객터미널 1~4층 좌우측 끝에서는 이런 충전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Hena님 블로그>


 10  의료서비스 인천국제공항의료센터와 해외여행질병정보센터

공항에서 응급상황에 처했을 때는 인천국제공항의료센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치는 공항 지하 1층 동편, 5번 출구 방향에 있으며 365일 24시간 운영되며, 응급진료 뿐 아니라 일반진료와 건강검진, 치과검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해외 여행 중 걸릴 수 있는 병을 예방하기 위한 예방접종을 맞지 못했다면 해외여행질병정보센터에서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출처 : 콩이님 블로그>


<주인장이 추천하는 글>

2017/09/20 - [여행|레저] - 안전한 해외여행 바라는 여행자들을 위한 안전팁 5가지

2017/09/19 - [여행|레저] - 여행 성격 따라 달라지는 해외여행 경비 결정 꿀팁

2017/07/17 - [여행|레저] - 비행기 이착륙시 창문덮개을 열고 기내 조명을 끄는 이유 3가지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