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타자연습 무료설치 다운로드 링크 및 설치 방법

한컴타자연습 무료설치 다운로드 링크 및 설치 방법

제가 어릴 적, 벌써 20년도 넘은 이야기이지만 그 때도 한컴타자연습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정말 단순하지만 그 당시 컴퓨터는 286, 386컴퓨터 등이 있었던 시기이고 한글2.0 등에 포함된 타자연습은 당시 누가 타자를 빨리치는지 등을 겨뤄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타자 속도가 얼마나 나오는지, 누가 a부터 z까지 빠른시간에 타자할 수 있는지 등등 컴퓨터가 막 보급되기 시작한 당시 빠른 타자속도는 남들의 부러움을 살 수 있는 것 중 하나였습니다.

한컴타자연습


컴퓨터 없이는 무슨 일이든 돌아가기 힘든, 컴퓨터와 각종 IT기기들이 대중화 된 지금은 누구나 왠만큼의 타자 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갖춰야할 소양이 되기도 했습니다. 요즘은 독수리타법으로 타자를 치는 사람이 적은데 그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이런 타자연습프로그램 덕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한컴타자연습은 무료설치가 가능한데 한글과컴퓨터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한컴타자연습 무료설치와 다운로드 링크 공개, 설치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은 매우 간단하니 차례대로 따라하시면 되겠습니다.


 1  다운로드 링크로 설치 페이지 바로가기 URL


위 링크를 이용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접속 할 수 있습니다. 접속된 한컴타자연습 소개 페이지에 한컴타자연습 온라인 버전 다운로드라고 파란색 버튼이 있으며 이 버튼을 클릭하면 프로그램이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온라인버젼은 사용을 원하는 누구나 무상으로 사용 가능하며 순위보기 자동 랭킹 서비스를 통해 기록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이 프로그램은 해상구조 SOS게임에 1:1 대전 기능이 추가되었고 순위보기 자동 랭킹 서비스로 온라인 대전을 벌인 전체 사용자 중 자신의 순위를 확인할 수도 있어 재미있게 타자 실력을 늘릴 수도 있습니다.

 2  검색하여 타자연습 다운로드 페이지 접속하기

한컴타자연습 무료설치 페이지에 접속하는 두번째 방법은 포털사이트에서 한글과컴퓨터 사이트를 검색한 후 찾아 들어가는 방법입니다. 네이버나 다음, 구글이나 줌 등과 같은 검색 또는 포털사이트에서 한글과컴퓨터를 검색하신 뒤 URL이 http://www.hancom.com인 사이트에 접속해 주세요.



한글과컴퓨터 공식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사이트모습을 볼 수 있는데 한컴타자연습 무료 온라인 버전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링크는 제일 하단에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마우스로 스크롤하여 내리거나 방향키를 아래로 눌러 하단에 있는 한컴타자를 찾아 클릭해 주시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후 다운로드는 1번에서 소개한 것과 같습니다.

 3  한컴타자연습 설치 방법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컴퓨터 다운로드 페이지에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저장된 폴더를 열어보시면 아래와 같이 HTT2014Online라고 되어 있는 아이콘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사용자 설정에 따라 자세히 보기 등인 경우 틀리게 보일 수도 있습니다.)



한컴타자연습 프로그램의 용량은 158Mbyte로 생각보다 용량이 꽤 큰데 이는 프로그램의 다양한 기능과 이미지 때문으로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보시면 이 정도 용량이 필요한 이유를 아실 것입니다.


 4  설치 방법, 차례대로 따라하기

다운로드 한 프로그램 설치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바로 설치가 진행되는데요~ 첫 화면은 아래 이미지와 같습니다. 한컴 타자연습 InstallShield Wizard가 나오면 다음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다음은 사용권 계약입니다. 한컴타자연습을 사용하는데 있어 필요한 조항들이 있는데 읽어보실 분들은 읽어보시고 사용권 계약의 조항에 동의합니다에 체크하면 다음 버튼이 활성화되는데 이 때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치를 시작하려면 설치 버튼을 누르시고 만약 설치 설정을 검토하거나 변경하려면 뒤로가서 다시 설정하시면 되는데, 사실 변경할 수 있는 것이 없습니다. 사용권 계약 조항 동의를 변경할 수 있는 것인데 그걸 변경하면 설치가 안 되므로 사실 별 의미는 없는 것 같긴 합니다. 설치 버튼을 눌러 타자연습 프로그램을 설치해 주세요.



설치버튼을 누르면 진행창이 나오고 20~30초 정도면 설치가 완료된 후 아래와 같이 완료되었다는 창을 보실 수 있습니다. 완료 버튼을 클릭하면 프로그램 설치는 다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바탕화면에 가면 아래와 같이 한컴 타자연습이 설치된 아이콘의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한컴 타자연습을 실행 하시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가입절차를 거친 뒤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절차가 귀찮으시고 그냥 타자연습만 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혼자하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한컴타자연습 무료설치 다운로드 링크 및 설치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컴퓨터를 통해 일도 하고 공부도 하며, 다양한 일을 할 수 있으므로 타자실력을 늘리는 것은 꽤 중요한 일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열심히 연습하시고 타자실력을 늘려보세요.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