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 해바라기축제 구와우마을에스 즐기는 100만송이 해바라기 진풍경


무려 100만송이의 해바라기를 본 경험이 있으신가요? 백두대간 해발 800m에서 하늘을 향해 쭉 뻗어 있는... 흡사 태양과 비슷한 모양의 해바라기가 군락을 이루고 있는 모습은 장관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전국 최대의 해바라기 꽃밭을 비롯해 각종 아름다운 야생화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태백 해바라기축제 2017은 올해 13회째로 국내에서 가장 청정한 고원 도시인 태백의 시원하고 맑은 공기와 함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축제로 7월, 8월 강원도 태백 가볼만한 곳으로도 인기입니다.

  태백 해바라기 축제 소개

축제 기간은 2017년 7월 27일부터 8월 13일까지 해바라기 문화재단, 구와우마을 축제위원회에서 주최 및 주관하여 강원도 태백시 구와우길 38-33(황지동)에 위치한 구와우마을에서 열립니다. 네비게이션으로 찾아갈 경우 강원도 태백시 황지동 283번지 혹은 고원자생식물원으로 검색하시면 축제장을 쉽게 찾아 갈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 5천원, 학생이나 단체는 3천원에 입장할 수 있는데요~ 입장 티켓은 티켓링크에서 예약하면 할인된 금액(어린 3000원, 학생 2000원)으로 입장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구와우 해바라기 축제장은 해바라기 군락지, 유산양 방목단지, 야생화 군락지, 생태숲 탐방로, 한우 방목지, 코스모스 군락지, 메밀밭, 주차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래 약도를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축제 즐기기

축제는 해바라기 사진캠프, 꽃밭 및 산약초 관람, 전시공연, 체험행사, 판매행사, 먹거리 등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 먹거리가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꽃밭 관람은 100만송이의 해바라기를 비롯해 백두대간 해발 800미터에서 자라는 각종 식물과 전나무 숲에서의 휴식을 즐길 수 있으며, 옻나무, 엄나무, 오가피, 블루베리, 벌나무와 같은 산약초 야생전시를 관람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연목 정원과 돌담길, 엘레지 오솔길을 산책을 하며 같이 온 가족, 친지, 친구, 연인과 담소를 나누며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전시 및 공연 행사는 코레일과 함께하는 하늘 해바라기 콘서트, 할아텍 중견 작가 그림 전시회, 서용선/앤디탐슨/오쿠보에이치/최석호 작가 들의 야외 조각 작품전, 십자수 전시회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체험행사로는 해바라기 손수건/티셔츠 만들기 체험, 해바라기 화분 만들기, 동물관찰 및 먹이주기 등이 있습니다.



축제에서 절때 빠질 수 없는 먹거리는 해바라기차, 솔잎차, 오기파차 등의 차류와 마을주민들이 직접 운영하는 장터국밥과 면과 국물이 특이한 냉우동, 태백에서 생산하는 감자로 만든 감자전과 옥수수 등의 토산물을 맛볼 수 있습니다.


지난 후기들을 살펴보면 축제 일정 중 너무 늦게 가면 축 쳐지고 시들은 해바라기들만 바라볼 수 있다며 조금 일찍 가는 것이 좋다는 의견들이 많았습니다. 어떤 분들은 날 분노하게 했던 태백 해바라기 축제라며 분통을 터트리기도 했는데, 태백해바라기 축제 홈페이지 해바라기 갤러리를 찾아보시면 거의 매일마다 해바라기 상태를 올려주고 계시기 때문에 가시기전 해바라기 상태를 미리 확인해 보시고 가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태백 해바라기 축제를 즐기고 신나는 물놀이와 워터 슬라이드 등을 즐길 수 있는 한강 낙동강 발원지 축제(7월 29일부터 8월 7일까지)를 같이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주인장이 추천하는 글>

2017/06/19 - [여행|레저] - 책 속으로의 힐링 여행! 매력 넘치는 국내 북스테이 7곳

2017/06/16 - [여행|레저] - 캠핑 고수가 알려주는 용도별/목적별 캠핑 용품 선택 요령

2017/06/11 - [여행|레저] - 아드레날린 폭발 할만한 이색 여행 프로그램 5가지



이 포스팅은 태백 해바라기축제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포스팅 내 이미지 출처 : 태백 해바라기 축제 홈페이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