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전직 알바가 알려주는 가격표 활용 알뜰 쇼핑법

코스트코 전직 알바가 알려주는 가격표 활용 알뜰 쇼핑법

코스트코는 우리나라에 들어온 외국기업 중 성공한 쇼핑유통기업입니다. 세계적 기업인 월마트, 까르프 등은 한국화에 실패해 철수했지만 코스트코만은 한국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우리나라에 여러 매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인천 송도점 개장으로 총 13개의 매장이 되었는데요~ 회원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매년 회원 재가입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비용지출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고객들이 코스트코의 저렴하고 질 좋은 제품에 환호하고 있습니다.

코스트코에서 장을 보다 보면 10만원은 우습고 20~30만원씩 지출을 하기도 하는데요~ 대부분 벌크제품으로 대용량이기 때문에 저렴하다고 하더라도 지출비용이 많이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요! 코스트코 창고형매장에 있는 많은 제품들은 할인을 하기도 하고, 계절 상품인 경우, 이번 입고 이후 입고예정이 없기 때문에 다음에는 살 수 없는 제품 등이 있습니다. 코스트코는 이런 정보를 가격표에 표시를 해 놓았습니다. 그렇기에 고객들 중 아는 사람들은 가격표만 봐도 이 상품의 특징을 알 수 있는데요~ 오늘은 코스트코 전직 알바가 알려주는 가격표 활용 알뜰 쇼핑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별표(*)는 이제 안 들어옵니다라는 뜻

가격표를 보면 상품코드 옆에 별표가 붙어 있는 제품이 있습니다. 사실 사람들은 가격만 보는 경우가 많은데 제품코드 옆의 이 별표는 이 제품은 이제 이번 입고를 끝으로 다시 입고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그러므로 꼭 필요한 제품이라면 다음에는 살 수 없기 때문에 이번에 구입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한개당, g당 가격을 꼭 확인하라

요즘은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이마트나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여러 대형마트들도 가격표 구석에 개당 가격이나 g당 가격을 표시하고 있는데요. 코스트코 같이 벌크 대용량 제품을 파는 경우 이 제품이 정말 싼 것인지 구분하기 어려울 때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 때 코스트코 가격표 한쪽 구석을 잘 살펴보시면 개당가격 또는 g당 가격 등이 표시되어 있으므로, 다른 제품이나 쇼핑센터 등과 비교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격 제일 뒷자리수에 숨겨진 비밀

1. 90으로 끝나는 제품 가격은 일반 가격

제품 가격을 저렴하게 보이기 위해 19,900원과 같이 2만원보다 아래로 보이게 하는 이런 꼼수는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텐데요... 코스트코 가격은 이 외에 다른 의미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반적으로 990원과 같은 단위로 끝나는 제품은 방금 설명한 것과 같이 조금이라도 가격 단위를 떨어뜨려 저렴하게 보이기 위한 방법입니다. 



2. 70으로 끝나는 제품은 더블 할인이 적용된 상품

간혹 제품 가격이 5,970원과 같이 뒤 두자리수가 70으로 끝나는 경우 이 제품은 할인에 할인을 더해 더블할인과 같이 염가로 판매하는 제품입니다. 그렇기에 다음번에 판매할 때는 비싸게 구입해야 할 수도 있으므로 필요하다면 이번 기회에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3. 00으로 끝나는 제품은 매장마다 다른 가격인 제품

가격이 어설프게 90이나 70등과 같이 끝나지 않고 30,000원과 같이 뒷 자리수가 00으로 끝나는 제품은 각 지역, 코스트코마다 가격이 다르게 책정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가격표 이외의 알뜰 쇼핑팁

코스트코의 유기능 식품의 가성비는 코스트코를 따라갈 곳이 없습니다. 종류가 많지는 않지만 유기농 식품은 구입한 가격 대비 많은 양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술이나 와인 같은 경우 오프라인에서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며, 코스트코 자체 PB상품인 커클랜드 제품 중 건전지는 실은 듀라셀(Duracell) 건전지인데 자체 커클랜드 포장을 다시 한 것으로 듀라셀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코스트코 전직 알바가 알려주는 가격표 활용 알뜰 쇼핑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요즘은 코스트코 말고도 이마트트레이더스, 빅마켓 등 우리나라 창고형 매장들도 많이 생기고 있어 서로 경쟁이 치열하다고 하는데요! 그래도 제품만큼은 개인적으로 코스트코가 제일 좋지 않나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주인장이 추천하는 글>

2017/01/29 - [각종 정보] - 코스트코 상품권 회원카드 없이 구매하는 방법

2016/11/01 - [각종 정보] - 코스트코 회원가입 및 연회비 정보

2017/01/02 - [각종 정보] - 코스트코 영업시간 및 매장정보 알아보기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