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MAXIFY MB5090 지오테크 무한잉크 복합기로 업무효율 쭉!

캐논 MAXIFY MB5090 지오테크 무한잉크 복합기로 업무효율 쭉!


새로운 사업을 구상하고 준비하면서 프린트와 복사, 스캔 등 다양한 업무를 해야 할 일들이 생겨 복합기를 구매해 볼까 하고 요 몇일동안 정말 여기저기 많이 기웃대며 인터넷 광검색을 했습니다. 예전에 허접한 무한잉크복합기를 사서 몇개월밖에 못 썼던 기억이 있어 이번에는 제대로 된 제품을 구매해야지 하고 많이 살펴보고, 또한 무한잉크를 사용하면 정식 AS센터의 도움을 받을 수 없기에 믿고 오랫동안 사용 할 수 있는 업체를 찾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여기저기 둘러보던 중 눈에 들어왔던 업체가 바로 지오테크(http://gotechshop.co.kr/)였는데요! 무한잉크 공급기 모양과 기능에 오케이 이거다 했는데 부산 본사만 있는 줄 알고 구매를 포기하려던 찰나 서울 구로에 지사가 있고 고장났을 때 도움을 받을 수 금방 도움을 받을 수 있겠다 싶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또한 어떤 모델을 고를까 하고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캐논과 HP중에서 고민하고 있었는데 상담을 통해 요즘은 캐논 제품도 가성비가 좋아 많이 나간다는 이야기를 듣고 캐논 MAXIFY bm5090을 구입했습니다.


설 명절 전부터 사고 싶었지만 심사숙고 끝에 고른 모델이 성능이 궁금해 택배를 기다리는 동안 참 많이 설렜습니다.  드디어 어제 기다리던 캐논 복합기가 도착했어요. 생각보다 큰 박스에 후덜덜 깜짝 놀랐네요!



배송시 전자제품이며, 상하 바뀌지 않도록 주의해 달라는 취급주의까지 잘 부착해서 지오테크에서 보내주셨네요. 제가 택배 상하차 일을 몇일 해봤는데 별로 신경쓰지 않았던 기억이 나긴 하는데! 암튼 박스 여기저기 살펴보니 내용물이 상하지 않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박스를 개봉해 봤습니다. 무항잉크 공급기는 뾱뾱이로 잘 포장되어 있었고 프린터기도 움직이지 않도록 원래 들어있던 스트로폼으로 잘 고정되어 배송되었네요. 꺼내면서 프린터기 크기에 다시 한번 놀랐네요. 생각했던 크기보다 많이 커서 책상 한쪽을 다 차지하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내 업무공간 절반은 후딱 날아가네요. ^^ 그래도 얼른 테스트 해보고 싶다는 생각만...



캐논 MAXIFY MB5090을 꺼내 책상위에 두둥~~~  올려놨습니다. 정말 책상 한쪽을 다 차지하네요. 하지만 업무상 프린트, 복사, 스캔이 꼭 필요하기에 컴퓨터 가까운 곳에, 쉽게 이용 할 수 있는 위치에 설치했습니다.



박스 안에 있는 구성품들가지 싹 꺼내봣습니다. 무한잉크공급기, 전원케이블, USB케이블, 팩스 연결 할 수 있는 전화선, 복합기 드라이버 CD, 제품 설명서 등이 빠짐 없이 잘 들어있네요. 



무한잉크복합기의 생명이라고 할 수 있는 공급기를 프린터기 높이와 동일한 곳에 설치했습니다. 높거나 낮은 곳에 설치하면 안 된다고 하는데요! 아마도 중력과 공기압 때문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제 경험에 의하면... 위쪽에 올려놓으면 잉크가 너무 많이 나올 수 있고, 아래쪽에 내려놓으면 잉크가 안 나올 수 있어요! 

이런 제품들은 테스트를 하고 최적의 상황을 업체에서 알려주는 것이므로 잘 지켜주는게 좋습니다. 제가 안 지키다가 프린터 하나 고장 낸 경험이 있거든요! 이번에는 정말 깔끔하게, 오랫동안 잘 쓸 예정입니다.


배송되는 동안 잉크 공급되는 선에서 잉크가 흐르지 않도록 두번 접어 아래 그림처럼 찝게로 잘 처리해 주셨어요. 실제 사용 할 때는 집게를 제거해 주셔야 합니다. 먼저 선을 감싸고 있는 테이프를 제거 한 후 집게를 빼시면 됩니다.



제일 궁금했던 무항잉크공급기 내부 사진이에요. 홈페이지에서 봤을 때도 깔끔했는데 실제 모습을 보니 만족스럽습니다. 평상시에는 안 보이게 잘 덮어놓으면 되고 옆에서 잉크 잔량도 확인 할 수 있으니 정말 좋아요! 뚜껑에 공기구멍이 어디 있나 찾아도 봤어요! 구멍이 작아 카메라로는 잘 안 찍혀서 뚜껑 공기구멍 사진은 패스~~~


사용전에 뚜껑을 열고 고무마개를 열어주어야 합니다. 노란색 잉크 뚜껑 연거 보이시죠? 요로코롬 마개를 뺀 다음 다시 뚜껑을 닫아주면 됩니다. 뚜껑 공기구멍 참 아이디어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복합기 내에 동봉되어 있는 CD를 이용해 프린터 드라이브가지 설치하고 이제 프린트와 복사, 스캔까지 테스트 해 봤습니다. 복사는 품질이 약간 떨어지는 듯한 느낌이 들고, 스캔 또한 좀 느리다는 생각이 드는데 제품 특성인 듯 합니다. 하지만 프린트 속도는 레이져 프린터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빨리 나와줘서 너무 좋아요!


출력 테스트를 해 봤습니다. 마침 출력 할 것들이 많아 메뉴얼을 하나 출력해 봤습니다. 출력을 걸어놓고 동영상을 찍어 봤는데요! 15초 동안 5장이 출력되니 한장 출력에 3초 정도 걸리네요!!! 예전에 제가 사용한 프린터는 6초 정도였던 걸로 기억하는데 2배가 빨라 졌으니 업무 효율도 쭉 올라가겠죠?




오늘은 지오테크(http://gotechshop.co.kr/)에서 구입한 캐논 MAXIFY MB5090 무한잉크 복합기 박스 개봉, 설치, 출력테스트 리뷰를 올려드렸습니다. 업무시 복합기가 말썽 부리면 정말 짜증나고 일도 하기 싫어지는데요~ 지오테크는 부산과 서울 구로에 사무실이 있고 12개월동안 AS보증을 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손에 여러색 잉크 뭍혀가면서 왜 안되지 하는 일 없이 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리뷰는 필자가 직접 프린터기를 구입한 후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