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주소이전 서비스 이용방법

우체국 주소이전 서비스



최근 날씨가 추워지면서 더 추워지기 전에 이사를 서두르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이사를 하게 되면 여러가지 처리해야 할 일들이 꽤 많이 있습니다. 전입신고부터 각종 우편물 주소 등을 변경해야 하는데요~ 이럴 때 우체국 주소이전 서비스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한번에 우편물 주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우체국(http://www.epost.go.kr/)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인터넷우체국 홈페이지에서 주소이전서비스 신청 방법


먼저 위에 안내해 드린 링크를 이용하시거나 포털 사이트에서 우체국을 검색하셔서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세요~


해당 서비스는 우편 - 부가서비스 - 주거이전서비스 메뉴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빨간색 네모칸 메뉴를 이용해 주세요.



새로운 주거지로 이사하여 전입전출 등으로 주소지가 변경될 때 사용할 수 있는 우체국 주소이전 서비스는 서비스 신청한 날로부터 3개월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법인으로 주거이전신청을 한 경우라면 상호가 기재되어 있지 않은 개인우편물은 주거이전서비스에 해당되지 않아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다고 하며, 법원에서 소송중인 경우 송달우편물은 법원에 별도로 송달장소를 신고하셔야 합니다.



신청 버튼을 누르시면 주거이전 서비스 신청하기 위해 회원확인을 하는데요~ 만약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다면 별도로 회원가입을 해 주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의 경우 범용공인인증서만 사용 가능하며 사업자회원에 한해 제공되기 때문에 개인이신 경우 아이디 로그인을 이용해 주세요.



로그인을 하고 다시 해당 서비스 신청으로 접속하게 되면 회원확인을 하는데요~ 이름과 생년월일을 누르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이제 마지막으로 기존주소와 새로운주소, 연락처, 서비스개시일 등을 지정하고 서비스 신청을 누르면 됩니다. 

서비스 개시일은 접수일 3일 이후(접수일 미포함)부터 가능하며 이 기간은 공휴일 제외한 영업일 기준이니 참고하세요.



오늘은 우체국 주소이전 서비스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사 후에 보험, 통신사, 카드사 등 여러군데 전화해서 우편물 주소를 한번에 바꾸기 어려운 경우 우체국 주소이전 서비스를 이용하면 조금 더 여유있게  주소를 이전할 수 있습니다. 3개월 동안만 서비스가 제공되므로 그 기간 내에 우편물 주소를 하나씩 체크해 가면서 변경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