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도 유람선 예약 가격 및 승선시 알아둬야 할 주의사항


경상남도 거제시에 위치한 외도는 한려해상국립공원에 속해 있으며 거제도에서 약 4km정도 떨어져 있는 개인 소유의 섬입니다. 외도는 조선시대부터 사람이 살았다고 하는데 4만 70000평의 이 섬을 개인이 사서 관광농원으로 가꿔 1995년 4월 해상식물공원인 외도해상농원을 개장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 섬에는 경상남도 문화재로 지정된 공룡굴, 공룡바위와 공룡발자국이 있으며 다양한 바다낚시 포인트도 많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관광지입니다.

외도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외도배편인 외도유람선을 타야 하며 외도 관람시간은 1시간 30분으로 연장이 불가능하며 숙박, 취사 및 흡연, 음식과 술, 애완동물, 오토바이와 자전거, 차량 등의 반입이 불가능합니다. 외도 유람선은 오전 8시부터 오후 4시까지 출항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외도 유람선 예약 가격 및 승선시 알아둬야 할 주의사항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외도 유람선 이용 요금

외도 가는 유람선 이용 요금은 유람선의 코스마다 가격이 상이하며, 평일과 주말 그리고 성수기 요금이 틀리므로 자신이 방문하고자 하는시기, 유람선을 타고 돌아보고자 하는 코스 등을 잘 살펴보시고 예약하시면 될 것입니다. 특히 현장판매보다 온라인 예약을 하면 자동 할인 받을 수 있으므로 예약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승선은 장승포유람선에서 하며, 외도 + 해금강 코스는 총 3시간 코스로써 해금강을 약 10~20분 정도 관광한 후 외도에 상륙하며 외도에서는 1시간 30분간 둘러본 후 나와야 합니다.

먼저 외도와 해금강 한려수도를 여행하는 일반 외도유람선 가격입니다. 어른 기준으로 비수기 평일은 17,000원이며 주말과 성수기는 19,000원입니다. 다만 성수기에는 온라인으로 예약하더라도 할인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성수기에도 예약을 해야 현장 매진으로 배편을 못 구하는 사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외도와 한려수도 해금강을 운항하는 코스로 일반 유람선이 아닌 최신형 대형 유람선을 이용하는 경우 성인기준 비수기 평일은 20,000원 주말과 성수기는 22,000원입니다.



마지막으로 홍도선상과 한려수다 해금강 선상을 즐길 수 있는 최신형 대형 유람선으로 성인기준 평일 30,000원 주말 및 성수기에는 32,000원입니다. 이 코스는 홍도 주위의 기상이 안 좋을 때는 매물도선상(또는 외도상륙) + 해금강 코스로 변경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외도에 가시는 분들은 외도 유람선 가격 외에도 외도 입장료도 알고 계셔야 하는데요. 유람선요금과 외도 입장료는 별도이기 때문입니다. 외도 입장료는 성인 11,000원, 중고등학생 8,000원, 초등학생 이하 소인 5,000원이며 생후 24개월 미만의 유아는 무료라고 합니다.


  외도 유람선 승선시 알아둬야 할 주의사항

1. 유람선 예약은 언제부터 가능?

외도편 유람선 예약은 승선을 원하는 날 전월초(1일~3일 사이)부터 예약할 수 있으며 당일 승선시간 3시간 전까지 예약 가능합니다. 특히 하루 이용 가능한 인원이 한정되어 있어 특히 주말이나 성수기에는 빠른 예약은 필수입니다. 


2. 유람선 승선인원이 바뀌는 경우 어떻게 하나요?

유람선 탑승전 인원이 변동되는 경우 같은 시간대로 예약 후 승선 당일 승선권을 동시 수령하면 같은 유람선으로 이용 가능하지만, 잔여 좌석이 없다면 추가예약이 불가능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3. 환불규정은 어떻게 되나요?

외도유람선이 출항하지 못할 정도의 기상상태나 천재지변 또는 선박의 이상상태, 관할 경찰의 출입 통제 등 예기치 못한 사항으로 운항 불가능 할 경우 전액 환불이 가능하나, 개인 사정으로 인해 취소하는 경우 승선일 기준 2일전까지 취소하면 전액환불이 가능합니다.



4. 외도 유람선 예약과 현장판매의 비율은 어떻게 되나요?

예약판매와 현장판매 비율은 40:60으로 만약 예약 완료로 인해 승선권을 구매하지 못한 경우 현장에서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주말이나 성수기에는 이용하는 관광객이 많아 조기 매진 되므로, 예약하지 못한 경우 현장 매표소를 빨리 표를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5. 티켓(승선권) 마감 시간

유람선 탑승을 위한 티켓팅 마감시간은 출항 30분전까지 이며, 예약을 했더라도 30분전까지 도착하지 못한 경우 자동 취소되며, 자동취소된 경우 결제한 금액 환불을 받을 수 없다고 합니다.



6. 비가 오는 우천시에도 유람선 출항 하나요?

배가 출항 할 수 없을 정도가 아닌 경우 비가 오더라도 유람선은 정상 운항한다고 합니다.


7. 유람선 및 외도 애완동물 동행 가능한가요?

유람선과 외도 전부 애완동물은 크기와 종류에 상관없이 동행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오늘은 외도 유람성 예약 가격 및 승선시 알아둬야 할 주의사항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외에도 거제도에는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있는데요. 거제자연 휴양림, 해금강테마박물관, 바람의언덕, 친화원, 거제맹종죽테마공원 등이 있으니 여행코스를 잘 짜서 즐거운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주인장이 추천하는 글>

2017/06/19 - [여행|레저] - 책 속으로의 힐링 여행! 매력 넘치는 국내 북스테이 7곳

2017/06/16 - [여행|레저] - 캠핑 고수가 알려주는 용도별/목적별 캠핑 용품 선택 요령

2017/05/19 - [여행|레저] - 캠핑족 잇템 기발한 캠핑 자제체작 아이템 엿보기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