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 실수령액 연봉계산기 사용 방법

연봉 실수령액 계산

연봉 실수령액 연봉계산기 사용 방법

우리나라 직장인 평균 연봉은 얼마정도 될까요? 대략적으로 3200만원정도라고 합니다. 대기업과 중소기업/소기업 직장인들의 연봉차이가 꽤 나는 걸 감안하더라도 3200만원 정도라면 사실 연봉이 많은 건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직장인들은 연봉 2400미만도 꽤 많다고 하니 샐러리면이 살기 참 어려운 현실이 눈에 보이는 듯 합니다. 

새해 들어 이직하거나,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꽤 많으실 겁니다. 이직하면서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급여일 것입니다. 요즘은 보통 연봉제로 계약을 많이 하는데요~ 연봉제로 했을 때 내가 매달 받게 되는 실수령액이 얼마인지 궁금할 때가 있는데요~ 오늘은 연봉 실수령액 연봉계산기 사용한 계산 방법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연봉에 따른 실수령액을 계산은 사람인 연봉계산기를 사용하시면 편리합니다. 사람인 사이트(http://www.saramin.co.kr/)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검색창에 연봉계산기라고 검색하세요.



연봉계산기 페이지에 연결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내가 받게 될 연봉과 기타 사항인 퇴직금, 비과세, 부양가족수 등을 입력하시고 계산하기를 누르시면 연봉 실수령액이 얼마인지 알 수 있습니다. 

비과세액은 식비 매달 10만원, 영업 등으로 운전을 하는 경우 매달 20만원까지 비과세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비과세는 4대보험인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등을 계산할 때 공제되므로 잘 확인하시고 입력하세요~ 



아직 결혼하지 않은 분을 기준으로 3000만원 연봉을 계산해 봤습니다. 연봉에 퇴직금 미포함된 금액으로 부양가족 본인 혼자로 계산했을 때 매달 실수령액은 226만원 정도네요. 계산시 4대보험은 각 보험별 요율로 계산되며 본인이 부담할 금액만 나옵니다. 4대보험은 산재보험을 제외하고 보통 50:50 비율로 사업주와 근로자가 나눠서 냅니다.


또한 소득세와 지방소득세는 국세청 간이세액표를 근거로 계산되니 알아두세요.



이번에는 4인 가족인 근로자를 기준으로 계산해 봤습니다. 본인 포함 부양가족 4인에 20세 이하 자녀 2명을 추가했습니다. 그랬더니 소득세와 지방소득세가 줄어들어 1달 실수령액은 229만원 정도가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연봉계산기 외에도 실수령액표가 있습니다. 1000만원에서부터 6000천만원까지 표를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연봉 3000만원을 보니 제가 연봉계산기를 통해 계산한 것과 비슷한 수령액이 표시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연봉 실수령액 연봉계산기 사용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연봉 일억 정도면 한달에 얼마나 받을까 궁금해 찾아보니 연봉 1억의 경우 한달 실수령액이 650만원 정도네요~ 새로운 직장으로 이직하시거나,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 좋은 연봉조건으로 계약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관련글 - 무료 이력서 양식 다운로드 방법 알아보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