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성격 따라 달라지는 해외여행 경비 결정 꿀팁

해외여행을 고민하고 있다면 그 기대만으로도 설레지만 고민해야 할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경비를 얼마나 가져가야 할지 몰라 고민이라면 해외여행 경비 결정 꿀팁을 통해 힌트를 얻어보세요!



요즘 해외여행 다니시는 분들 정말 많습니다. 2박 3일 정도 혹은 심지어 1박 2일 정도의 시간만 나도 가까운 해외를 비롯해 먼 미주, 유럽 등으로 해외여행 다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특히 추석이나 설 명절과 같이 긴 연휴가 시작되거나 공휴일 등이 징검다리 휴무가 되어 본인의 연차휴가를 활용하여 2주 이상 여행을 다녀오는 분들도 종종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많이 다녀 보지 않았거나 처음 가시는 분들은 해외여행 경비 결정이 생각보다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아무리 여행사나 블로그 후기 등을 찾아 보더라도 환율이나 현지 사정을 따져 보더라도 이 정도가 적당한 것인지 가늠할 수준이 되려면 여러 번의 여행 경험이 있어야 할 것입니다. 현금을 너무 많이 가져가 잃어버릴까봐, 강도나 소매치기를 만날까 걱정이 되는 등 노심초사할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 경비 계산을 하려면 본인이 결정한 여행성격을 생각하고 추가로 들어갈 식비나 선물구입비, 팁, 비상상황시 사용할 여분의 비용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여행경비 계산시 현지 물가를 잘 모르더라도 계산해 볼 수 있는 방법을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패키지 여행 경비

패키지 여행은 보통 항공권과 식사, 숙소, 관광지 등이 결정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상품에 따라 관광과 자유여행이 결합된 상품들도 많이 있습니다. 이런 패키지 여행을 계획하고 있을 때 해외여행 경비 결정은 일정표를 기준으로 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사에서 제공하는 일정표를 보면 여행기간 동안의 일정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눈여겨 봐야 할 것은 추가비용이 들어갈 곳이 어디인지를 봐야 하는 것입니다. 자유여행, 자유식사를 언제 어디서 하게 되는지 등을 자세히 살펴보고 해외여행 경비 산출을 해야 하는 것입니다. 이 때 경비를 산출하기 어렵다면 여행사에 추천 자유여행코스, 식당 등을 문의하고 조금 더 세밀한 것들은 인터넷 여행기들을 참조하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여행사에 문의하실 때 여행지 곳곳에서 별도 팁이 들어가는 곳이 있는지 등을 문의하시면 좋습니다.


   자유여행 경비 결정 꿀팁

자유여행은 아무래도 단체 패키지 여행과는 다르게 모든 것이 돈이 들어갑니다. 물론 돈이 들어가는 것을 비싸게, 싸게 등 본인의 선택과 취향이나 여행경비 수준에 따라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가 항공사와 여행자숙소, 현지 길거리에서의 저렴한 식사와 군것질 등을 한다면 패키지보다 저렴하게 그리고 내가 원하는 여행지만을 골라다니며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현지 물가와 사정을 잘 모른다면 바가지 요금을 낼 수도 있기 때문에 해외여행 다경험자가 아니라면 오히려 패키지보다 돈을 더 많이 쓰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유여행 경비를 산정함에 있어 보통 숙박의 경우 미리 결정하고 가는 경우가 많으므로 숙박비를 제외하고 식비, 교통비, 각종 관광지 입장료 등은 물가 비싼 유럽같은 곳은 하루 10~15만원, 물가가 저렴한 아시아권의 경우 5~10만원 정도로 잡으면 좋습니다. 개개인의 차이는 있겠지만 저렴한 식당과 발품을 파시는 분들이라면 더 저렴하게 다니실 수도 있으므로 개인 사정에 맞춰 경비를 가감하시면 될 것입니다.



   해외여행 경비 산출시 주의할 점

우선 여행지에서 카드 결제가 잘 되는지 확인 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카드결제가 되는 곳이라면 현금과 카드를 적절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드결제가 어렵다면 현금을 사용해야 하는데, 유명 관광지들의 경우 특히 외국인 관광객들을 노리는 현지 소매치기나 강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들은 관광객처럼 보이는 사람들에게 잘 접근하여 몰래 훔쳐가거나 사기를 치기도 합니다. 



심한 경우 강도를 당하고 격렬히 저항하는 경우 살해당하는 경우도 있기의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고가의 카메라를 비롯해 많은 현금 등을 가지고 다니는 관광객이 보이면 당연히 주요 범죄 타겟이 될 수 있으니 너무 많은 현금이나 고가 귀중품을 되도록 안 가지고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해외여행이라고 마음 들뜨고 한국에서 해보지 않은 휘황찬란한 패션을 하고 다니는 것은 되도록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되도록 수수하게 보이는 것이 좋고 고가의 귀중품 등은 되도록 몸 안족에 보관하세요. 


<주인장이 추천하는 글>

2017/09/13 - [여행|레저] - 인천공항 분실물센터 이용 및 내 물건 찾는 방법

2017/07/17 - [여행|레저] - 비행기 이착륙시 창문덮개을 열고 기내 조명을 끄는 이유 3가지

2017/07/05 - [여행|레저] - 버락오바마 대통령이 임기 후 여행한 꿈의 휴양지 3곳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