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활동(등산,캠핑) 즐기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휘파람 부는 방법


야외활동을 하다 보면 다양한 상황을 접하게 됩니다. 일반적인 산의 등산코스 또는 트래킹 코스를 걷거나, 준비된 캠핑장 등이 아닌 새로운 루트를 찾아 등산을 하거나, 잘 알려지지 않은 장소에서의 노지 캠핑을 즐기는 경우 위험한 상황에 처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어떤 신호를 보내는 등의 경우 휘파람 소리는 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등산이나 야외 활동을 하시는 분들 중 이런 상황을 대비하여 호각을 준비해 다니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손이나 주변 지형지물을 이용해 소리를 낼 수 있는 기술을 가지고 있다면 꽤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야외활동(등산, 캠핑) 즐기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휘파람 부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방법들은 소리가 잘 날때까지 연습이 필요하다는 점 알아두세요.

 1  양손 손가락을 이용해 휘슬 부는 방법

양손의 손가락을 이용해 휘파람을 부는 방법은 제일 큰 소리를 낼 수 있는 방법이자 별도의 준비물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휘파람 불기 기술입니다. 손가락을 하나 또는 두개를 사용하여 소리를 내는 방법으로 난이도가 조금 있기 때문에 휘파람 소리가 나는 원리를 잘 파악하여 수차례 연습을 해야 합니다. 이 방법은 주둥아리가 있는 병과 같은 모양에 바람을 불어 소리를 내는 원리와 같습니다.


혀를 뒤쪽으로 말아 준 뒤 양손 손가락(한 손가락 혹은 두 손가락)으로 삼각형 모양을 만들어 말아준 혀 끝부분에 대면서 삼각형 모양 쪽으로 바람을 내보내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간단히 양손 손가락을 이용해 휘파람 소리를 내는 방법을 요약하자면, 1. 혀를 입 천장 쪽에 댄다.(영어 R발음 할 때처럼 뒤쪽으로 말아준다는 느낌), 2. 두 손의 손가락을 모아 A자 형태로 모아 준다. 3) A자 모양이 아닌 다른 쪽으로 바람이 새지 않도록 입모양을 한 뒤 바람을 불어준다. 말아준 혀에 손가락을 데고 바람을 불 때 너무 쎄게 불기보다는 천천히 불더라도 소리가 나는 자리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방법 외에도 한손으로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 휘파람을 불 수도 있고, 꼭 4개의 손가락이 아닌 양손 한개씩 2개의 손가락으로도 동일하게 소리를 낼 수 있는데 그런 이유는 휘파람 소리 나는 원리는 똑같기 때문입니다.


 2  두손을 모아 소리 내는 방법

두손을 모아 휘슬을 부는 방법 또한 한가지가 아닌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두 손을 모아 구멍과 소리가 울릴 수 있는 울림통을 만들어 소리를 내는 것으로 두손을 모아 휘파람 소리를 내면 부엉이 우는 것과 비슷한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방법은 음의 높낮이도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연습을 많이 한 경우 간단한 노래 멜로디도 연주 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소리 자체가 바람이 많이 들어간 독특한 음색이 밤에 이 소리를 내면 흡사 동물 울음소리와 비슷하게 들릴 수 있습니다. 많은 연습을 통해 다양한 음과 기술을 낼 수 있다면 야외에서 같이 다른 사람들과 즐길 때 장기로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도토리 뚜껑을 이용하는 방법

도토리 뚜껑으로 내는 방법은 1번과 2번 방법 보다는 조금 쉽게 낼 수 방법입니다. 다만 소리가 조금 작기 때문에 조난용으로 사용하기에는 부족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산에서 흔하게 구할 수 있는 도토리 뚜껑을 이용하여 소리를 낼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다람쥐나 청솔모, 심지어 인간도 도토리 뚜껑은 먹지 않기 때문에 잘만 찾아보면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도토리 뚜껑을 이용해 소리를 낼 때는 양손 엄지로 V자를 만든 뒤 뚜껑에 대고 바람을 불어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이 방법 역시 소리가 나는 위치와 기술을 연습하여 습득하고 나면 다음부터는 쉽게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터득하고 나면 병뚜껑이나 패트병 뚜껑과 같은 것으로도 휘파람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주인장이 추천하는 글>

2017/05/19 - [여행|레저] - 캠핑족 잇템 기발한 캠핑 자제체작 아이템 엿보기

2017/05/25 - [여행|레저] - 세계 유명 명소의 숨겨진 비밀 장소 7곳

2017/05/11 - [여행|레저] - 절로 탄성이 나오는 세계의 도로 베스트 10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