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보면 더 신기한 세계 유명 회사 로고에 숨겨진 각종 의미


전 세계의 많은 회사들은 저마다 자신의 회사의 로고를 가지고 있습니다. 작은 회사부터 큰 회사까지 로고를 사용하며, 로고는 그 회사의 이미지를 나타내기도 하고 그 이미지만으로도 그 회사를 떠올리게 해 주는 대표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사들은 이런 로고를 만들기 위해 많은 고심을 하기도 하고, 잘 사용하던 로고를 바꾸기도 합니다. 지금부터 여러분들이 잘 알고 있을 만한 회사들의 로고 속에는 의도하거나 의도하지 않았더라도 재미난 사실들이 존재합니다. 지금부터 알고 보면 더 신기한 세계 유명 회사 로고에 숨겨진 각종 의미들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세계적 인터넷 종합 쇼핑몰 아마존(Amazon)

요즘 전세계는 온라인 쇼핑이 오프라인 쇼핑을 대체할 수 있을 정도로 발달했습니다. 세계적인 온라인 쇼핑몰인 아마존을 모르시는 분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아마존 로고를 살펴보면 A에서 Z로 노란색 화살표를 그려놨습니다. 사실 이 의미는 a부터 z까지 모든 것이 다 있다는 뜻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모든 고객들이 만족하여 웃음을 짓는다는 로고의 숨겨진 이야기가 있습니다. 노란색 화살표를 잘 보세요. 웃는 입 모양새를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2  명품 패션 액세서리 샤넬(Chanel)

샤넬의 상징적인 로고는 세계에서 가장 널리 인정되는 로고 중 하나인데요. 샤넬의 대표 코코샤넬(Coco Chanel)은 어느 파티에 참가해 파티장을 둘러보던 중 아치형 천장에 그려진 로고 모양을 보면서 로고 모양의 영감을 얻었다고 합니다. 사실 영감을 받았다고 하지만 로고의 발견이라는 말이 더 어울리지 않을까 싶은데요. 아치형 천장에 그려진 샤넬의 로고 모양을 보며 자신의 이름의 이니셜(CC)을 적용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3  세계적인 택배회사 Fedex Express

페덱스는 전세계 택배를 보낼 수 있는 글로벌 택배회사로 전 세계 220여 국가에 물건을 특송 할 수 있어 국제 물류를 보낼 때 자주 활용하게 되는 회사입니다. 페덱스(Fedex)의 로고 속에는 화살표가 숨겨져 있는데요. 화살표는 그만큼 물건을 빨리 안전하게 배송한다는 의미를 담기 위해 표현했다고 하는데요. 그 화살표는 바로 페덱스 로고 E와 X 사이의 공간이 화살표 모양입니다. 지금 다시 한번 잘 살펴보시면 화살표를 발견 할 수 있을 것입니다.


 4  토블론 초콜릿

스위스 토블론(Toblerone) 초콜릿 로고는 산 모양을 하고 있으며 초콜릿도 산과 같은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토블론 초콜릿의 이 산 모양 로고는 단순히 산을 표현한 것이 아닌데요. 산 모양을 잘 살펴보면 곰 형태를 발견 할 수 있습니다. 곰은 스위스 베른의 상징입니다. 



 5  남성 면도기의 대명사 질레트

세상의 모든 남성들이 아침에 항상 하는 이것은 바로 면도입니다. 물론 하지 않는 사람도 있겠지만 대부분의 남성들은 밤새 자란 수염을 깍는 면도를 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요즘은 전기면도기들도 참 많이 있지만 날면도기의 깔끔함을 따라가기는 어려운데요. 날면도기도 3중날, 4중, 5중날까지 정말 다양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이런 면도기의 대명사 중 하나로 질레트라는 브랜드를 꼽을 수 있습니다. 질레트의 로고는 단순히 자신의 이름을 영어로 써 놓은 것 같은 느낌인데요. 로고의 G와 I에 보면 빨간색을 찾아 볼 수 있는데 이 빨간색은 면도기의 날을 표현한 것입니다.



 6  검색엔진으로 세계적 글로벌 기업이 된 구글

구글의 로고 제작자는 빨간색과 노란색, 파란색 세가지 기본 색상을 사용해 구글 로고를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l만은 초록색을 사용했는데요. 그 이유는 구글은 특정 알고리즘만을 사용하지 않으며, 고정 관념을 깨고 일반적인 규칙을 따르지 않는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7  전자제품으로 유명한 소니

카메라, 음향기기, 노트북 당 다양한 전자제품을 생산하는 소니바이오는 약간 특이한 모양의 로고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소니를 전혀 모르는 사람이 봤을 때 어느 회사인지 알아보기 어렵기도 한데요. 소니 로고는 V, O, 1, 0 4글자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V와 O는 디지털 신호, 1과 0은 이진법의 디지털 신호를 표시하는 의미입니다.



 8  일본 자동차 기업 토요타

일본의 자동차 기업인 토요타의 로고는 가만히 보면 무슨 의미가 있는지 잘 모를 것입니다. 하지만 로고 안에는 영문으로 토요타(Toyota)를 나타낼 수 있도록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9  현대 자동차

현대의 로고는 동그라미 안에 현대(Hyundai)의 첫 이니셜인 H가 디자인 되어 있는데요. 사실은 H는 브랜드의 이니셜일 뿐만 아니라 고객과 판매자의 성공적인 사업상의 합의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10  청바지의 대명사 리바이스

멋을 잘 내는 사람은 청바지에 흰티셔츠 하나만 입어도 참 예쁘고 멋진데요. 청바지는 어떤 옷과 입어도 잘 매치되기 때문에 누구나 하나 이상은 가지고 있을 정도로 흔한 바지입니다. 청바지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는 리바이스의 로고를 보면 하단에 굴곡진 부분이 보이는데 이 굴곡은 청바지를 입은 사람의 예쁜 엉덩이 부분을 나타낸 것이라고 합니다.



<주인장이 추천하는 글>

2017/08/09 - [이색스토리] - 막대한 부의 상징 중동 통치자들의 아내들은 어떤 일을 할까?

2017/06/03 - [이색스토리] - 북한 김정은 참모들이 광적인 메모 습관을 가진 이유

2017/06/01 - [이색스토리] - 인류 역사상 개혁을 이끈 5개의 사과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