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나무꿈 해몽 풀이 정리! 길몽의 아이콘!

소나무꿈 해몽

소나무꿈 해몽 풀이 정리! 길몽의 아이콘!

아내가 첫째 아이를 임신했을 때 제가 소나무꿈을 꾸었습니다. 그때는 왜 어떤 꿈인지 찾아볼 생각을 못했는지 모르겠는데요. 장모님이 태몽이라고 하셔서 그런가보다 하고 넘어갔는데 요즘 꿈해몽에 관심이 생겨 찾아보다가 그 꿈을 찾아보았습니다. 제가 산에서 내려오고 있었는데 바닥이 훤희 들여다 보일 정도로 맑은 계곡물옆으로 엄천 큰 소나무가 은빛으로 반짝반짝 빛나는 꿈을 꾸었습니다. 장모님은 은빛이고 소나무는 보통 여자아이 꿈이라고 하셔서 그런가보다 했는데 정말 딸이라서 놀랐던 기억이 있습니다. 

소나무가 나오는 꿈은 대부분 길몽인데요! 사시사철 푸르고 기개가 있기 때문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우리나라 애국가에도 "남산 위에 저 소나무 철갑을 두른 듯"이라는 말이 나오듯이 우리에게 친숙하고도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 나무입니다. 요즘 재선충 등으로 많이 죽고, 앞으로 100년 후 소나무가 멸종된다는 보도도 있어 안타까운 마음이 많이 듭니다. 지금부터 소나무꿈 해몽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1. 물 위에 푸른 소나무가 아름답게 보이는 꿈

학문이나 어떤 진리를 탐구하고 오래된 문헌 속에서 새로운 지식을 얻게 되는 꿈입니다. 어떠한 자료를 얻는 꿈으로써 성공적인 발전을 이루게 될 징조를 보인다고 합니다.


2. 소나무에 오르는 꿈

각종 시험에서 좋은 성적이 나올 꿈으로 입사시험이나 입학시험, 취직시험 등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거나, 소송중인 사람은 소송에서 승소하게 되는 꿈입니다.


3. 소나무가 안방에서 자라고 있는 꿈 - 태몽

소나무가 안방에서 자라고 있는 꿈은 태몽입니다. 이는 귀한 자식을 얻게 될 꿈으로 좋은 태몽입니다.



4. 소나무에 솔방울이 탐스럽게 매달려 있는 꿈

돈과 재물이 생기고 먹거리가 들어올 징조이거나 명예를 암시하는 꿈읍니다.


정신 발달 및 두뇌 계발을 가져다 줄 일이나 문예 작품을 창작하게 될 징조

5. 싱싱한 솔잎을 따서 가져온 꿈

학문의 연구나 예술적 분야에 몸담고 있는 사람이 이꿈을 꾼다면 어떤 중요한 자료를 수집하게 되거나 얻게 될 징조입니다. 


6. 소나무와 대나무가 무성하게 우거져 있는 꿈

집안에 경사가 있고 편안하며, 자손이 번창할 길몽입니다.



7. 소나무꽃을 본 꿈

소나무꽃을 본 것은 재운이나 사업운 등이 좋게 되고, 매사 순조로워 성공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8. 학들이 소나무 위에 앉아있는 꿈

자신이 있는 현재 위치에서 직위 등이 상승할 꿈으로 직장인이라면 승진 등을 하게 되는 꿈으로 다른 사람들로부터 부러움을 받게 될 징조입니다.



9. 소나무 밑에 동물이 있는 꿈 - 태몽

이 꿈은 큰 집단에서 우두머리를 할 리더 자격을 가진 아이가 태어날 태몽입니다. 태몽이 아들이나 딸을 구분하는 꿈들이 많은데 소나무 아래 동물이 있는 꿈은 장차 큰 인물이 될 아이를 잉태하는 꿈이라고 풀이한다고 합니다.

10. 송충이가 소나무를 갉아 먹는 것을 보는 꿈

이 꿈은 흉몽으로 어려운 상황에 직면하게 될 꿈입니다. 




이 외에도 죽은 소나무가 다시 살아나거나 소나무 위로 해가 떠오르거나 하는 꿈은 부진했던 일이나 사업이 번창하게 되는 꿈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소나무는 장수를 뜻하기도 하고 좋은 의미를 많이 담고 있습니다. 그런 만큼 꿈에서도 좋은 길몽으로 풀이되는 것이 많습니다. 소나무를 뽑거나 죽게하는 등의 꿈이라면 흉몽이니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