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남부터미널 시간표 버스예매 방법


우리가 여행을 가거나 먼 장소로 이동할 때 이용하는 대표적인 이동수단은 비행기, 기차, 버스, 승용차 등 다양한 교통수단이 있습니다. 지금은 개인 자가용이 엄청 많지만 예전에는 버스를 정말 많이 이용했답니다. 지금도 장거리를 가는 경우 버스를 많이 이용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서울남부터미널 시간표 확인 및 버스예약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볼 까 합니다.


서울 남부터미널은 서울시 서초구 효령로 292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정말 다양한 노선의 버스들을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랍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전국적으로 다양한 교통망이 발달하여 시골 구석구석까지도 편리하게 다녀올 수 있습니다. 서울남부터미널은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 경기도를 운행하는 버스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남부터미널 시간표 확인과 버스예매를 하기 위해서는 전국 시외버스 통합예약 안내서비스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시간표와 예매를 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오른쪽 신규 오픈 터미널 예매를 눌러주세요! 현재 신규 오픈 터미널 쪽에 왠만한 노선들은 다 오픈한 상태이기 때문인데요! 혹시 원하는 노선이 없다면 좌측의 기존 노선 예매를 눌러 확인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기존 노선 예매사이트는 신규 오픈 터미널이 오나료되면 통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우측 신규오픈터미널로 들어가면 서울남부터미널 외에도 다양한 터미널 승차권 예매, 시간표 확인 등을 해 볼 수 있습니다.


승차권 예매는 편도, 왕복 승차권 예매가 가능하며 예매 현황도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서울남부터미널에서 부산가는 버스 편을 조회해 보았습니다. 출발지와 도착지를 돋보기 모양 아이콘을 눌러 검색해 주시면 되구요! 어른, 중고생, 아동 등의 인원을 선택해 주시고 조회를 눌러주세요!


조회를 누르면 위와 같은 주의사항이 나오는데요! 당일 출발하는 버스는 출발시간 1시간 전까지 예매 가능하며 1회 최대 수량은 10장이라고 합니다. 그 이상을 구매하는 경우 다시 예매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예매한 승차권은 당일 터미널에서 찾을 수 있는데요! 터미널 매표창구에 예약된 승차권이 있다고 하시고 결제한 카드를 제시하시면 됩니다. 중요한 건 결제카드가 아닌 다른 카드를 제출하시면 안 된다고 합니다. 만약 해당 카드를 가지고 오지 않은 경우라면 카드 정보를 알려줘야 한다고 합니다.



동의를 누르고 넘어가면 원하는 노선의 시간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간표에는 출발시각, 차편정보, 노선명, 이용요금(성인, 아동, 중고생)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노선의 총 좌석수와 잔여 좌석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침 9시 서울남부터미널에서 출발하여 부산으로 가는 버스 정보를 확인해 봤더니 장유를 거처 부산 서부 사상터미널로 가는 차편이네요!

버스를 예약하고 싶다면 우측의 잔여좌석 버튼을 눌러주세요!



잔여좌석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원하는 좌석을 선택해 주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우등버스를 타면 1인석 쪽 좌석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개인 기호에 맞게 원하는 좌석을 선택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이제 최종 승차권 예매 페이지로 넘어가는데요! 먼저 노선정보와 요금을 확인하세요! 특히 날짜와 시간, 출발지와 목적지가 틀리지 않은지 잘 확인하시구요! 아래쪽으로 내려가시면 카드정보를 입력하여 결제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카드정보를 입력하시고 예매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답니다. 입력하실 때 개인카드라면 카드 소유자 주민등록번호 앞 6자리, 법인카드라면 사업자 등록번호 10자리 혹은 카드 소유자 주민등록번호 앞 6자리, 공용법인카드라면 사업자 등록번호 10자리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서울남부터미널 시간표 버스예매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참고로 서울남부터미널은 매우 크고 원하는 목적지마다 터미널의 위치가 틀리며 터미널마다 거리가 꽤 됩니다. 잘 모르신다면 조금 일찍 도착하셔서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