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재충전 발급일정 정보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재충전 발급일정 정보

영화나 연극을 보고, 책을 사보고 하는 등 사람들은 문화를 누리고자 하는 욕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돈이 많은 사람이건, 적은 사람이건 재미있고, 감동적이고,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는 이런 문화생활은 인생의 활력소와 원동력이 되어 주는데요. 하지만 이런 문화 생활을 누리기 어려운 분들도 꽤 많이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이런 분들을 위해 문화누리카드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17개 광역시 및 도, 한국문호예술위원회의 문예진흥기금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경제적/사회적/지리적으로 문화예술을 접하기 어려운 사람들이 각종 영화, 공연, 전시회 등의 문화 프로그램들을 관람하고 음반이나 도서 등을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여행과 스포츠 관람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양한 문화생활에 사용 가능한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및 발급일정, 충전 정보 등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지역별 발급 일정

2017년 문화누리카드는 개인당 발급 비용이 5만원에서 6만원으로 1만원씩 인상되어 지원받게 되었으며, 2월 17일부터 신청을 받아 발급하고 있습니다. 기존 이용자들은 충전을 통해 사용할 수 있으며, 12월 말까지 사용하시면 됩니다. 금액이 남는다고 하더라도 현금으로 바꿀 수 없기 때문에 12월 말까지 다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문화누리카드는 2017년 2월 17일 서울, 2월 20일 강원/대구/경북/경남, 2월 22일 경기/울산, 2월 24일 부산/충북/충남/대전/세종, 2월 28일 인천/광주/전남/전북/제주 지역의 주민센터에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신청은 3월 1일 09:00부터 11월 말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기존에 발급받은 카드가 있는 분들은 기존카드에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발급 및 충전 받기 위해 주민센터를 방문하는 경우 신분증을 꼭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기존카드는 지참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문화누리카드 인터넷 사용등록


문화누리카드를 온라인에서 사용하고 싶다면 농협카드에서 인터넷 사용등록을 해야 합니다. 

농협카드 사이트인 NH농협카드 홈페이지(https://card.nonghyup.com/)에 접속하신 뒤 나의카드 - 안심서비스 - 일반결제서비스 - 서비스등록 - 인터넷 사용등록 바로가기 메뉴에서 카드 사용 등록 가능합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문화누리카드는 다양한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책을 보거나 음악을 듣고, 영화를 보는 등의 기본적인 문화생활 뿐만 아니라, 숙박, 철도, 항공, 관광지, 고속버스와 같은 여행, 프로야구, 농구 축구와 같은 스포츠 관람도 가능하답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처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는데요. 2017년 2월 말까지는 홈페이지 공사중이라 확인 할 수가 없어요. 3월부터는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및 오프라인 사용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가맹점은 홈페이지에서 지역별, 분류별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오프라인 가맹점 안내에서 지역과 분류를 검색하면 가맹점 이름과 주소, 전화번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전체 가맹점 수가 22,711개로 경기 고양시에 서정문고, 서울 영등포에 영등포서점마트, 노원구에 스트리이즈, 종로에 있는 종묘 등 다양한 오프라인 사용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가맹점은 도서/음반, 공연/영화, 여행, 스포츠, 문화일반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전체로 검색하셔도 되고, 각 분류별로 검색하시면 매장명과 인터넷 바로가기 접속 링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17년부터는 특히 영화관 81개 지점이 가맹점으로 추가되어 영화를 볼 수 있는 혜택이 늘어났다고 합니다.  각종 사이트에서 할인을 받을 수도 있는 문화누리카드를 통해 다양한 문화생활 즐기시고, 남은 금액은 현금으로 전환하거나 이월되지 않으니 12월 말까지 꼭 사용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