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어드레스 맥주소 조회 및 확인 방법

맥어드레스 및 맥주소



컴퓨터 사용이 보편화된 지금 인터넷이 없으면 컴퓨터 사용 의미가 거의 없어질 정도로 사람들의 웹사용 시간과 의존도는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인터넷을 사용하려면 컴퓨터에 인터넷을 연결해야 합니다. 이 때 IP주소, 맥어드레스(맥주소)가 필요한데요!

IP라는 말은 많이 들어보셨을 꺼라 생각됩니다. IP주소는 인터넷 제공회사에서 각 회선에 할당해주는데요! 전 세계적으로 규칙이 정해져 있고 그 규칙에 따라 부여됩니다. 반면에 맥어드레스 맥주소는 자신 컴퓨터에 있는 랜카드(인터넷 연결을 가능하게 해 주는 기능을 가진 카드)가 가지고 있는 주소입니다.


이 12자리의 맥어드레스는 원칙적으로 랜카드를 교체하지 않는 이상 변경할 수 없다고 합니다.


맥어드레스(맥주소) 조회 방법

그럼 지금부터 맥어드레스 맥주소 조회 및 확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확인방법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 7 기준으로 설명드립니다.

먼저 제어판에 접속해 주세요. 제어판에는 컴퓨터 환경을 설정하고 변경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이 있는데요! 여기서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를 클릭 해 주세요.



네크워크 및 공유 센터는 각종 네트워크 설정, 그룹 설정, 공유옵션 설정 등을 할 수 있으며 IP주소와 서브넷마스크, 게이트웨이 등의 정보를 변경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인터넷 옵션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로컬 영역 연결을 클릭 해 주세요!



로컬 영역 연결을 누르면 현제 나의 컴퓨터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 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 연결상태와 데이터 트래픽 전송 현황 등도 볼 수 있고, 진단을 해 볼 수도 있습니다.

맥어드레스를 확인하기 위해 자세히 버튼 클릭 해 주세요.



자세히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창이 뜨는데 여기서 맥어드레스 맥주소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물리적 주소라고 나와 있는 12자리가 바로 맥어드레스, 맥주소입니다. 맥주소는 숫자 및 영문자 12자리로 이뤄져 있습니다.



오늘은 맥어드레스 맥주소 조회 및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많이 사용할 일은 없지만 정작 필요할 때 어디서 확인해 볼 수 있는지 저도 깜빡깜빡 할 때가 있어 다른 분들과 좋은 정보를 나누고자 공유해 봤습니다.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