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대한 부의 상징 중동 통치자들의 아내들은 어떤 일을 할까?


중동이라는 나라들의 이미지를 떠올리면 아마돈 석유와 돈과 같은 이미지들이 많이 떠오릅니다. 덩달아 중동 통치자라 하면 정말 어마어마한 갑부일 것이라는 생각이 머리 속을 떠나지 않습니다. 아무렇지 않게 슈퍼카들이 거리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으나 여자들의 삶은 그들의 전통의상에 가려져 잘 드러나지 않는 것이 중동의 전체적 분위기라 할 수 있습니다. 나라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거리에서 만나는 여성들은 대부분 전통의상으로 대부분 가리고 있고, 길에서 일하는 여성들도 거의 보기 어렵다고 하는데요! 중동 통치자들의 아내들은 그럼 무슨 일을 할까 하는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뭔가 대단한 일을 할꺼라 생각이 들 수 있겠지만 꼭 그렇지도 않습니다. 지금부터 막대한 부의 상징 중동 통치자들의 아내들이 하는 일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요르단 압둘라 2세의 아내 라니아 알 압둘라

아시아 서남부에 위치한 요르단의 라니아 알 압둘라는 요르단 압둘라 2세의 아내이자, 후세인 왕위 계승자의 어머니입니다. 그녀는 중동에서 여성의 권리를 위해 많은 일을 하고 있습니다. 중동의 전통의상을 바꾸기 위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이를 인스타그램에 자신의 활동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그녀의 라니아 알 압둘라의 인스타그램을(https://www.instagram.com/queenrania/?hl=en)을 보면 이슬람 여성들이 쓰는 히잡도 쓰지 않고 있으며 현대적인 복장을 많이 착용 하고 있습니다. 또한 압둘라 국왕보다 바쁜 왕비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경제와 민생, 교육, 법 등 여러 분야에서 많은 활동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운전도 직접하기도 하며, 안 좋은 생활방식을 바꾸기 위해 남편인 압둘라 국왕을 설득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사우디아라비아 아미라 알타윌 공주

1983년생이 아미라 알타윌 공주는 사우디 석유재별인 알와리드 빈 탈랄 왕자의 아내입니다. 그녀는 나라의 개혁을 지지하고 있으며 자신의 모범에 따라 자신이 원하는 것에 따라 살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몸소 보여줍니다. 아미라 공주는 미국에서 공부하고 직접 운전을 하며 남편과 이혼하기까지 했습니다. 현재는 자선기금인 Alwaleed Philanthropies를 이끌고 있습니다.



카타르 모자 빈트 나세르

카타르 에미르의 두번째 아내인 모자 빈트 나세르는 교육, 과학 및 사회 개발 재단의 대표이자 유네스코 대사이기도 합니다. 그녀는 무료 미디어와 카타르를 실리콘 밸리의 경쟁자로 만드는 것을 지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녀는 아시안 리더십 콘퍼런스 참석차 한국에 왔다가 경복궁과 서울의 초등학교를 둘러보기도 했습니다.



모로코 랄라 살마

모로코 왕 모하메드 6세의 배우자인 랄라 살마는 사실 몰락한 귀족가 출신으로 왕비가 될 수 있는 케이스는 아니였는데 모하메드 6세가 거리에서 왕을 보고 국기를 흔드는 국민들 중 랄라를 보고 한눈에 반해 결혼하게 되었다고 하는 유명한 일화가 있는데요! 그녀는 여자도 배울 수 있는 학교를 많이 세우고 있다고 하네요. 사실 그녀는 처음이라는 수식어를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평민 출신인 공주는 원래 왕의 자녀 어머니라는 칭호만 가지고 있었지만 그녀는 '비 전하'라는 칭호를 받았으며, 자신의 일상을 일반에 자유롭게 드러내는 첫 모로코 국왕의 부인입니다. 또한 일부다처제인 모로코에서 모하메드 6세가 그녀만들 아내로 삼겠다고 한 것도 처음이라고 합니다.



사우디 아라비아 파티마 쿨섬 조하르

그녀는 전통에 따라 자신의 일상을 비밀로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그녀의 일상은 거의 공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을 가지고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친구도 170여명 밖에 되지 않는 등 그녀에 대한 내용은 찾아보기 힘들답니다.



<주인장이 추천하는 글>

2017/08/07 - [이색스토리] - 미국 디즈니랜드 직원이 블랙선데이라 했을 정도로 끔찍했던 개장초기 디즈니랜드

2017/08/01 - [이색스토리] - 인류 10% 왼손잡이가 오른손잡이보다 더 뛰어난 이점 5가지

2017/07/27 - [이색스토리] - 페로제도 주민들이 양 등에 360도 카메라 달아 직접 만든 스트리트뷰 서비스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