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 실시간 데이터 조회 방법 3가지

국제유가 실시간 조회 방법

국제유가 실시간 데이터 조회 방법 3가지

차량을 운행하거나, 석유를 유통하거나, 석유제품을 만드는 등 유가와 관련있는 일을 하거나 석유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라도 가격에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습니다. 얼마전까지 하향세였던 국제유가는 최근 살짝 반등하는 흐름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산유국이 아니다 보니 전량 수입에 의존하다 보니 실시간 유가 변동에 매우 민감합니다.

국제유가는 세계적으로 거래되고 있는 원유의 가격을 뜻합니다. 이런 국제유가는 산유국들과 세계적인 정유회사 7곳이 다양한 요인들을 고려하여 책정하며, 유가의 변동은 세계 경제에 매우 큰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최근 유가가 반토막 났음에도 유류세로 23.7조를 거둬들여 정부 곳간만 채웠다는 비판을 얻고 있습니다. 



국제유가는 국제시장에서 가공단계를 거치지 않은 원유를 거래할 때 정하는 가격을 말하며, 배럴 단위를 사용합니다. 1배럴은 158.9리터로 두바이산원유, 미국서부텍사스중질유(WTI), 영국북해산브렌트유를 세계 3대유종이라고 부릅니다.


오늘은 이런 국제유가 실시간 데이터 조회 방법 3가지를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1. 오피넷 활용방법

오피넷(http://www.opinet.co.kr)은 실시간 유가 조회 뿐만 아니라 내 주변 지역 최저가 주유소 및 충전소 찾기, 국내 및 국제 유가, 유가동향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유용할 사이트입니다. 저도 차량 유지비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기름값이 많이 올랐을 때는 저렴한 주유소를 찾기 위해 오피넷을 자주 활용했었습니다. 


오피넷은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오피넷에 접속하셨다면 아래와 같은 홈페이지를 보실 수 있는데요. 국제유가 실시간 데이터를 조회하기 위해서는 국제유가 메뉴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최근 그래프는 간단하게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서도 1주, 1개월, 1분기, 1년단위로 배럴당 가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국제유가 - 국제유가총괄을 클릭하셔서 국제유가 현재 가격 및 가격 변동 추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일일 또는 주간 단위로 Dubai, WTI, 국제휘발유, 국제경유 가격의 변동 추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화살표 모양에 따라 전일(주) 대비 상승, 하락, 보합, 2일(주)연속 상승 하락, 3일(주)이상 상승 하락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자세히 그래프로 보고 싶은데 그런 기능은 구현되지 않아 아쉬운 점이 조금 있습니다. 하지만 실망하지 마세요. 다른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포월드

포월드(http://foworld.co.kr)는 국제유가를 비롯해 주야간 선물, 매매일지, 나스닥선물, 다우존스 선물, 골드, 브랜트유, 천연가스 등 다양한 정보 및 지표들을 그래프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미국 옥수수, 소맥, 대두박 정보까지도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포월드는 개인이 운영하는 사이트로 각종 거래와 관련된 정보들을 주고 받을 수도 있어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포월드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제일 먼저 보실 수 있는 것이 WTI유 가격 변동 추이입니다. 아래 보시는 것처럼 그래프로 가격이 어떻게 변했는지 분단위, 시간단위, 1일단위, 주단위, 월단위 등으로 주식 그래프처럼 확인 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그 외에 브랜트유 가격 메뉴에 있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 네이버 유가 지수 확인

마지막으로 네이버 시장지표에서도 국제유가 실시간 가격을 확인 해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 증권 - 시장지표에 들어가시면 그래프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시장지표에서는 WTI 배럴당 유가와 휘발유 가격, 국제 및 국내 금시세, 달러 환율 등 다양한 정보들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유가정보도 가끔 보지만 해외에서 벌어들이는 수입이 있어서 원달러와 엔달러 추이를 자주 살펴보는 편입니다. 

환율의 변화에 따라 벌어들이는 수익의 변화도 크기 때문에 적절한 타이밍을 잘 골라 환전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가끔 은행창구를 찾아 달러 가격 변동 예상치를 묻기도 하고 신문이나 뉴스를 자주 보기도 합니다.


오늘은 국제유가 실시간 조회 방법 3가지를 알아봤습니다. 요즘처럼 경기가 불안정하고 안 좋을 때 유가가 안정으로 물가가 좀 안정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새해가 되니 하나부터 열까지 정말 안 오르는 게 없을 정도네요. 오늘 하루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이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하트 한번 꾹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