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발급 인터넷으로 간단히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발급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발급 인터넷으로 간단히

학창시절 공부를 잘 했건 못 했건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성적증명서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새로운 회사에 입사지원서를 제출 해야 하는 등 나도 보기 싫은 성적증명서를 발급 받아야 할 때, 내 모교나 교육청을 찾아가야 하는지 모를 때가 있습니다.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발급은 본인 모교가 아니더라도 인근 학교나 주민센터 등에서 발급 받거나 인터넷 민원24에서 온라인으로 발급 받을 수도 있습니다.

성적증명서를 발급 받기 위해 민원 24를 이용 할 때는 본인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공인인증서와 프린터기가 필요합니다. 프린터기의 경우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는 경우 인쇄가 안 된다는 점 알아두세요~ 


민원24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위쪽에 있는 검색창에 "고등학교 성적증명서"라고 검색해 주세요.



검색결과를 보시면 인터넷민원신청에 중등학교 성적증명이라고 있습니다. 성적증명서는 민원24에서 교육청 정보를 이용하여 신청하는 것으로 각 지방마다 인터넷으로 성적증명이 제공되는 시기가 다르다고 합니다. 그 부분은 아래에서 조금 더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중등학교 성적증명 신청을 클릭해 주세요.



중고등학교 성적증명은 교육행정정보시스템을 통해 발급되며, 2003년 1월 이후 고등학교 졸업자부터 가능합니다. 경기도는 2006년 이후 졸업자, 강원도 및 충청남도는 2004년 이후 졸업자부터 온라인으로 중고등학교 성적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저는 2000년도 이전에 고등학교를 졸업 했기에 결국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발급을 못 받았습니다.



2003년 혹은 지역별 해당 년도 이후 고등학교 졸업자는 계속 진행하셔도 됩니다. 개인 정보 확인을 위해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 해 주세요.



공인인증서가 저장된 하드디스크 혹은 이동식 디스크 등을 선택하여 본인 공인인증서를 지정하고 인정서 암호를 작성 하신 후 확인을 눌러 주세요.



이제 마지막으로 성적증명서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성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수령방법 등은 기본적으로 작성되어 있고, 본인의 학교 정보를 조회해 주셔야 합니다. 검색을 눌러 본인이 졸업한 학교 주소지 교육청을 찾은 뒤 학교 이름으로 검색하시고 민원 신청하시기를 누르시면 본인 고등학교 성적증명서를 인쇄 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본 블로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제휴사이트로부터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