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걱정하는 당신이 스타벅스에서 주문해야 7가지, 주문하지 말아야 할 7가지 메뉴


스타벅스는 커피 하나로 전 세계를 매료시킨 브랜드로써 우리나라에도 정말 많은 매장이 성업 중에 있습니다. 스타벅스 커피는 비싼 편이지만 스타벅스만의 커피 맛에 매료된 많은 매니아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커피 이외의 메뉴들과 다양한 옵션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간의 정신에 영감을 불어넣고 더욱 풍요롭게 한다라는 사명을 가지고 있는 스타벅스이지만 모든 메뉴가 건강에 좋은 것은 아닙니다. 만약 당신이 건강을 생각한다면 스타벅스에서 메뉴를 선택 할 때 고려해야 할 것들이 여러가지 있는데요~ 지금부터 건강을 걱정하는 당신이 스타벅스에서 주문해야 7가지, 주문하지 말아야 할 7가지 메뉴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문해야 할 7가지 메뉴

1. 아이스라떼

아이스라떼는 뜨거운 라떼보다 지방과 설탕이 덜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다이어트를 하거나 건강을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카페인 양은 동일하게 얻으면서 적은 칼로리를 섭취 할 수 있습니다. 보통 뜨거운 라떼는 190칼로리이지만 아이스라떼는 130칼로리 정도라고 합니다.



2. 아메리카노

당신이 정말 뜨거운 커피를 마시고 싶다면 아이스라떼보다는 아메리카노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메리카노는 에스프레소와 물만으로 만들기 때문에 칼로리가 매우 낮습니다. 보통의 아메리카노에는 40칼로리와 1그램의 지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3. 오트밀

오트밀은 칼로리는 적으면서도 푸짐한 아침 식사 대용으로 충분합니다. 오트밀과 블루베리, 아몬드 등으로 약 220칼로리인 스타벅스 오트밀은 점심시간까지 활동적인 생활을 할 수 있을 정도의 에너지를 제공 할 수 있으며 건강에도 좋습니다.



4. 단백질 상자

스타벅스에는 다양한 종류의 단백질박스를 판매하는데 이 종류는 나라마다 상이하다고 합니다. 단백질 박스는 당신의 건강을 위해 섭취할 수 있는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 할 수 있습니다.



5. 그릭 요거트 파르페

가볍게 점심식사 대용으로 먹을 만한 것을 찾는다면 스타벅스 그릭요거트파르페도 좋습니다. 요구르트와 블루베리, 꿀, 귀리, 그라놀라 등이 포함되어 있는 그릭 요거트 파르페는 단백질 상자보다 훨씬 적은 지방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다만 설탕 함유량은 단백질 상자보다 많습니다.



6. 콜드브루

콜드브루 커피는 더치커피라고도 불리우는데 이는 용어의 차이지 같은 음료입니다. 콜드브루 커피는 뜨거운 물로 우리지 않고 상온의 물로 커피를 우려내는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리는 만큼 추출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더 부드러운 맛을 내서 많은 분들이 콜드브루 커피를 찾기도 합니다. 



7. 작은 사이즈 음료

보통 스타벅스를 방문하면 제일 작은 사이즈를 주문하더라도 숏사이즈 음료를 주지 않습니다. 보통의 메뉴판에 표시도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스타벅스 숏사이즈 커피가 있다는 사실을 잘 모르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주문할 때 숏사이즈로 주세요 하시면 조금 더 저렴하고 칼로리도 2/3인 커피를 마실 수 있습니다.


주문하지 말아야 할 7가지 메뉴

1. 바나나 너트 빵

스타벅스의 바나나 너트 빵은 건강에 좋은 바나나를 포함하고 있지만 칼로리가 무료 420이며, 지방도 22그램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가 하루 종일 섭취할 지방의 1/3정도입니다. 또한 52g의 탄수화물과 적은 단백질과 섬유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2. 초코빵

스타벅스 초코빵은 700칼로리 이상으며 포화지방은 13g 정도로 일일 섭취량의 65%정도입니다. 또한 겨우 6g의 단백질과 2g의 식이섬유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3. 소세지, 체다치즈, 에그샌드위치

스타벅스의 이 메뉴들은 칼로리가 매우 높은 음식들입니다. 또한 높은 칼로리에 비해 열량이 적은 편이기 때문에 다른 메뉴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4. 프라푸치노

스타벅스 프라푸치노는 지방과 설탕이 많이 있습니다. 무지방 우유로 만들기도 하지만 약 450칼로리, 17g의 지방, 73g의  탄수화물 등이랍니다. 



5. 휘핑크림

휘핑크림은 부드러움과 달콤함으로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물론 저도 엄청 좋아합니다. 하지만 휘핑크림은 칼로리와 지방을 첨가하는 것으로 건강을 생각한다면 올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6. 별도 향 또는 우유 등

음료에 별도의 향이나 맛을 추가하는 경우 탄수화물이나 설탕 등이 함유되는 양을 늘리게 됩니다. 예를 들어 그란데 라떼에 비해 바닐라 그란데 라떼는 탄수화물과 설탕을 거의 두 배 수준으로 들어간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더 맛있는 맛과 향이 있는 음료를 먹고 싶은 것은 누구나 원하는 것이지만 이는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7. 벤티사이즈

많은 양의 커피를 마시고 싶은 경우 벤티사이즈 커피를 주문하게 됩니다. 커피를 마시는 목적 중 하나는 카페인 때문이기도 한데 벤티사이즈를 주문하더라도 별도 카페인은 추가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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